건강 챙기는 최고의 ‘수면자세’

잠잘 때 저마다 선호하는 자세가 있는데요. 엎드려서 자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정면을 향해 자거나 그리고 옆으로 누워야 잠들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중에 왼쪽으로 누워자는 자세가 가장 건강에 좋고 장수할 수 있는 자세라고 하는데요. 아유르베다 전문의 John Douillard 박사는 건강에 가장 좋은 자세는 왼쪽이라고 못박았습니다.

반면 오른쪽으로 누워자는 자세는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당신이 왼쪽으로 누워자야 하는 중요한 이유 8’ 입니다.

1.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 불량을 일으키지 않는다.

‘WebMD’에 의하면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먹은 후에 왼쪽으로 자면 가슴 앓이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른쪽으로 자는 자세는 위산이 식도를 역류해 속쓰림이나 더부룩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네요.

2. 코골이가 심한 사람은 왼쪽방향으로

어쩌면 코골이는 자는 방향만 바꿔도 치료가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메디컬 데일리’에 따르면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으로 고생하는 사람 중 상당수가 왼쪽으로 자고 적잖은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아래턱이 처지는 것을 방지해 코 고는 것을 개선 할 수 있다네요.

3. 소화 흡수를 돕는다.

John Douillard 박사는 “중력의 영향으로 왼쪽 방향으로 잘 때 소화 기관이 원할하게 작동한다. 구체적으로 소장에서 대장으로 배설물이 이동하기 쉬워 소화력이 증진된다”고 밝혔습니다.

4. 심장에 부담없다.

인간의 신체기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심장입니다. 심장은 우리 몸의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John Douillard 박사는 “왼쪽으로 누워자면 심장 박동이 원할해지고 혈액 순환이 잘된다. 또 수면 중에 심장은 불필요한 움직임 없이 휴식 상태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5. 면역력 증가

심장과 마찬가지로 왼쪽의 혜택을 받는 신체기관이 비장입니다. 이 기관은 림프 덩어리 같은 것 인데요. 즉 면역력의 원천입니다. 비장 역시 몸의 왼쪽에 있기 때문에 중력에 거스르지 않는 왼쪽이 최적입니다.

6. 림프의 흐름을 개선

목과 겨드랑이를 통과하는 림프절. 인간의 몸에 흐르는 림프는 왼쪽에서 아래로 독소와 노폐물을 여과하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이 좋습니다.

7. 혈액 순환을 좋게한다

왼쪽으로 누워자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정맥류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 정맥에 혈관이 막힌 것처럼 보이는 사람의 경우는 필히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을 권합니다.

8. 임신시 태아의 혈액 순환에 특히 좋다.

임산부는 왼쪽 방향으로 자야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태아의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