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하는 순서에 따른 ‘심리 테스트’

가끔 나 자신도 나를 잘 모르겠다고 느낄 때 있지 않나요? 나도 몰랐던 성격이 불쑥 나오거나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이해가 안 되는 그럴 때 말입니다.

일본의 한 사이트에서 ‘자신의 내면, 본질’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테스트를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내면에 어떤 모습이 숨겨져 있는지, 재미 삼아 한번 해볼까요?

Q. 목욕하고 있는 당신의 모습을 상상해주세요. 어떤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A. 몸을 씻고 있는 모습

B. 머리를 감고 있는 모습

C. 욕조에 들어가 있는 모습

D.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는다

♥A를 선택한 당신…’감각적인 타입’

모든 것을 신체적인 감각으로 느끼는 당신. 좋은 감각과 센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물건의 진가를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답니다.

낙관주의적인 경향도 강하다고 하네요.

♥B를 선택한 당신…’논리적인 타입’

조리 있게 생각하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 뭔가를 결정할 때는 ‘논리적인지’를 가장 중요시한다고 합니다.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머릿속에서 조립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데 소질이 있다는데요. 기본적으로 머리가 좋기는 하지만 감정적인 것에는 약하다고 합니다.

♥C를 선택한 당신…’감정적인 타입’

감정에 의존하는 당신. 사교성이 좋아 항상 많은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있다고 합니다.

비록 사교적이지 못해도 사람을 매료시키는 힘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인기가 많거나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D를 선택한 당신…’직감적인 타입’

무엇이든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에 능한 당신. 소위 ‘감이 좋은’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운과 감이 좋아 위험을 회피할 수 있었던 적이 많다고 합니다.

또 미래를 예견하는 능력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합리성이 결여되는 만큼 논리적으로 공격 당하면 아무런 반박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