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려면

골반은 다리와 몸통을 연결하는 중요한 관절입니다. 또한 장기를 받쳐주고 보호하여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 하다보면 골반 주변에 있는 여러 근육들이 짧아지면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골반이 변형되거나 틀어지면 하체의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주게 되고 장기가 아래로 처지면서 장기의 기능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 배울 골반열기 운동은 주로 골반 주위 서혜부를 스트레칭 해 짧아진 골반주변 근육을 길게 늘려주어 골반을 교정하는 운동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비둘기 자세 30초씩 3회

a.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발등이 바닥을 닿게하고 왼쪽 다리는 깊게 구부려 몸 앞쪽에 두고 앉습니다. 양 골반은 한쪽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세요.

b. 양쪽 골반이 앞을 보도록 한 상태에서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 마셨다가 내쉬는 숨에 척추를 세우고 그대로 앞으로 숙이며 내려갑니다.

c. 편하게 숨을 고르며 30초 유지하고 천천히 복부에 힘을 잡고 올라옵니다.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진행합니다.

2. 개구리 자세 30초씩 3회

a. 무릎을 구부려 바닥에 대고 손은 어깨 바로 아래를 짚고 엎드리세요.

b. 몸통과 다리를 연결하는 서혜부가 열리며 근육이 늘어나는것이 느끼며 천천히 무릎을 넓게 벌려주세요.

c.  가능한만큼 무릎을 벌린 상태에서 30초 유지하세요. 무릎이 많이 벌릴 수 있다면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자세를 유지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