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동안 -5kg 감량하려면?

‘다이어터’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식단 관리법을 하나 소개합니다.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과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밝힌 방법인데요. 운동을 하지 않고도, 10일만에 5kg를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이요법으로 몸까지 정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하겠죠?

▼“체중관리 하면 몸이 상한다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보통 인스턴트나 기름진 것을 먹는데, 체중관리 할 때는 철저히 식이요법을 하므로 몸이 오히려 정화된다.” (김동현)

▼10일 동안 하루 500g 정도를 감량하는 법입니다. 우선 탄수화물은 하루 50g 이하, 즉 10~20%를 먹습니다. 그 외의 식단은 대부분 단백질로 채우면 됩니다. 하루 3끼를 먹고요. 녹색 야채를 주로 애용합니다. 시금치, 부추 등이죠. 살도 찌지 않는데, 영양소는 가장 많다고 하네요. 아스파라거스도 추천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몸의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노폐물들을 배출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단백질은 고등어나 연어 등 생선류를 먹습니다. 생선기름이 몸의 면역력을 유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김동현의 경우 닭가슴살은 먹지 않는데요. 그는 “그냥 닭가슴살에 계란 흰자만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진다. 그러면 감기에 잘 걸리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고기도 좋습니다. 그는 “소고기는 천연 크레아틴이 있다. 힘을 내게 해주는 것이다. 삶은 것이나 기름이 아예 없는 것을 먹으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쌀밥은 어떨까요? 김동현은 “쌀밥은 먹지 않는다. 지방으로 빨리 변환되고 금방 배고프다”며 “오트밀, 현미밥, 고구마 등 식이섬유가 많고 천천히 분해돼 포만감이 있는 것들을 먹어라”고 조언했습니다.

▼과일은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김동현은 “과일은 10일 동안 먹지 않는다. 먹으면 무조건 살이 찐다”고 강조했습니다. 물론, 채소인 토마토는 괜찮은 것 아시죠? 아보카도 역시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기름이 들어 있다. 면역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여기에 물은 3~4L 매일 마십니다.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습니다. 단, 가볍게 땀을 흘리는 정도(3~10분)는 괜찮습니다. 1시간 정도 걷는 것도 OK.

김동현은 “10일 정도 이렇게 건강한 음식을 먹고 당, 염분 등을 섭취하지 않으면 몸이 깨끗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여러분도 김동현 선수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