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 루틴운동으로 1시간 효과를

매년 혹은 매 학기가 시작되면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많죠. 그 때 반드시 헬스장에 가려고 마음먹는 사람이 많은데요. 해외사이트 짐버디나우가 헬스장에서 1시간동안 운동한 효과를 내는 짧은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단지 4분만 해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명 PT체조라고 불리는데요. 이 동작은 전신 운동으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팔을 쭉 뻗어 힘차게 움직이는 게 중요한데요. 이 운동을 숨이 차 더 이상 할 수 없을 때까지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 운동은 팔굽혀펴기인데요. 근육을 바로 잡고 코어를 강화해 몸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여자들은 팔굽혀펴기를 잘 못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자세 교정도 되고 더 많이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답니다.

★런지 동작도 좋은데요. 가슴을 쭉 펴고 양 다리를 번갈아 가며 위와 같은 자세를 취하면 됩니다. 종아리와 허벅지가 당기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손에 아령을 들 필요는 없지만 익숙해지면 아령을 들고 하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동작은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인데요. 손을 짚은 상태로 두 다리를 번갈아 뛰는 동작입니다. 중요한 것은 상체로 당기는 다리를 가슴까지 쭉 올리는 것인데요. 왼발, 오른발 번갈아가며 할 수 있을 때 까지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쿼트 자세인데요.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엉덩이를 뒤로 쭉 빼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가 당기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숨을 고르게 쉬면서 힘이 들 때까지 하면 된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