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다이어트 비결은?

인사이트

우리나라 견주들 사이에서 ‘개통령’으로 통하는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이 소개한 ‘비만견 다이어트 방법’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6년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등장한 강형욱은 약 32kg에 달하는 포동포동한 웰시코기 ‘태양이’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했다.

강 훈련사는 먼저 태양이에게 영양가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을 먹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EBS스토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그는 “강아지들에게 ‘풍성한 식단’은 42개의 이빨을 다 한 번씩 사용해서 먹는 음식”이라고 정의하며 “(닭의) 뼈와 내장도 먹이면 좋다”고 전했다.

하지만 견주는 단단한 닭 뼈는 오히려 강아지들에게 위험하다고 들었다며 먹여도 되는지 되물었다.

강 훈련사는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이면 된다고 답했다. 생닭일 경우 칼로 살짝 누르기만 해도 뼈가 손쉽게 부러지기 때문이다.

이어 그는 32kg에 달하는 태양이의 몸무게에 약 2% 해당하는 600g의 생닭을 하루에 열 번 나눠 먹일 것을 권유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EBS스토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그러면서 견주 앞에서 태양이에게 ‘생닭’의 닭 다리 부분을 먹게 했다.

그러자 소파에 누워있던 태양이는 벌떡 일어나 강 훈련사가 준 닭고기를 어금니로 맛있게 씹어먹기 시작했다.

강 훈련사는 “뼈를 먹게 되면 이빨과 털이 건강해진다”며 “눈도 초롱초롱해진다”고 전했다.

일주일 후 강 훈련사는 다이어트 경과를 살피기 위해 태양이의 집을 재방문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EBS스토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다이어트 식단을 1주일가량 먹은 결과 태양이는 32kg에서 28.5kg으로 일주일 만에 무려 3.5kg 감량했다.

비로소 살찐 강아지에게 건강식을 먹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체중 감량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