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사이 사소하지만 꼭 지켜줘야 할 10가지

연인은 누구보다도 가장 가까운 관계로, 사소한 순간도 관계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

사소한 순간으로 애정도 깊어지고, 관계도 발전할 수 있지만, 사소한 순간으로 또 섭섭한 감정도 생기고 화가 나기도 한다.

이러한 순간들이 쌓여서 미래의 관계를 만들기 때문에, 이를 재빠르게 캐치해서 애정을 둠뿍 담아주자.

사소하지만 정말 중요한 연인들의 순간 10가지를 소개해보겠다

1.밤 늦게 전화했을 때 한 번에 받아주기

전화 하자마자 기다린 듯 바로  받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연인 사이라면 밤에 연락이 잘 안될 때 걱정하게 된다.

자신의 연락을 안받는다는 분노보다도, 무슨 일이 있는지 불안해지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밤 늦게 전화가 오면 무시하지 말고, 받아서 연인에게 무엇을 하고 있고,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 예의다. 이는 집착, 구속의 문제가 아니다.

2.비밀 언어는 서로에게만 쓰기

가장 많이 대화하고, 가장 가깝게 지내는 연인 간에는 자연스레 둘만이 쓰는 유행어, 애칭 등이 생긴다.

별 것 아니어도 이럴 때, 이런 표현을 다른 이성에게도 아무렇지도 않은 듯 쓰고 다니면 이는 자신의 연인에게 예의가 없는 것이다.

둘만의 비밀과 같은 애정 어린 말들을 쉽게 깨뜨려버리기 때문이다

3. 맛있는 식당 함께 가기

연애를 하고 있다면, 연인을 제외한 다른 친구와 함께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면, 가장 먼저 연인이 떠오르게 될 것이다.

‘연인과 이 식당에서 함께 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 법.

혼자서 맛있게 먹고는 ‘XX에 가봤는데 맛있더라’라고만 말하고 끝나버린다면, 연인이 섭섭한 기분이 들 수밖에 없다

4. 피곤할 때 억지로 만나지 않기

연인들은 서로가 서로에게 있어 우선순위이길 바란다.

하지만 이러한 우선순위를 항상 지킬 수는 없는 법이다.

상황에 따라서, 일이 우선이 될 때도 있고, 그로 인해 피로감을 느껴 연인을 보는 것이 무리일 때도 있다.

이런 때에도 자신을 1순위로 챙겨달라며 징징거리는 것은 서로 지치게 하는 행동이다.

연인이 피곤해보이면 상대방의 입장과 상황을 고려해서 억지로 만나기 위해 애쓰지 말자

5. 각자의 취미 생활을 존중해주기

연인이라고 모든 생활을 함께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함께 사는 가족끼리도 싸우게 되는데, 연인이라고 안 그럴 수는 없다.

삶을 100% 겹치는 것보다, 각자가 혼자 숨 쉴만 한 공간을 가질 때, 건강한 관계를 가질 수 있다.

연인간 취미를 공유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혼자 즐길 수 있을 취미 생활도 존중하자

6. 선물 받으면 감사 표현하기

연인 간에 가장 중요한 순간 중의 하나는 선물을 받았을 때다.

연인은 당신을 생각하여 시간을 내서 선물을 찾아보고, 직접 구매한 것이다.

그 성의에 대한 감사함은 선물과는 별개로 표현해야하는 것이다.

아무렇지도 않게 고맙다는 말 한마디로 끝내버리거나, 자신 딴에는 표현한다 해도 무뚝뚝한 인사로 그쳐버린다면, 아무래도 상대는 서운한 마음이 들 것이다

선물을 받으면, 최대한 고마운 마음과 애정을 표현하자

7. 미안하다는 말은 바로 하기

자신의 잘못으로 연인이 화가 났다면, 말을 돌리고 변명하며 자신의 잘못이 아니거나 잘못이 크지 않다고 어필하려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연인이 듣고 싶은 것은 그러한 말이 아니다.

‘내가 거기까지는 생각하지 못했어. 나는 이러한 마음에 한 행동인데 정말 미안해’라는 진심어린 표현 한마디면 끝날 것이다

하지만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이면 실망만 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잘못으로 연인이 토라지는 순간, 진심 어린 사과가 매우 중요하다

8.힘들어할 때 아무 말 없이 안아주기

연인이 지치고 힘들어한다면, 당신을 만나러 나온 자리에서도 여전히 풀이 죽어 있다면, 말없이 들어주고 안아주는 것이 좋다.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겉도는 위로보다는 포옹이 훨씬 더 많은 위로가 될 수 있다

나는 너의 편이며, 이렇게 안아주고 보듬어줄 것이란 말없는 메세지를 연인도 느끼는 것이다

9. 다른 사람 앞에서 높여주기

다른 이들과 술, 혹은 밥을 먹을 때에 연인이 실수를 한다면?

이럴 때에는 장난으로라도 비난하거나 핀잔을 던지는 것은 이기적인 행동이 될 수 있다.

연인이 실수를 한다면 이를 감싸주거나 무마해준다면 연인은 부끄럽다고 여겨도 당신을 더욱 신뢰하고 사랑할 것이다

10. 첫 만남은 항상 웃음으로

서로가 익숙해지면 데이트가 설렘이 없을 수 있다.

그렇다하더라도 얼굴을 처음 마주할 때도 무표정으로 대하게 된다면, 연인은 섭섭한 기분이 들 것이다.

아무리 오래 만났다고 하더라도 매 순간 첫 만남 모두 중요한 것이다.

연인을 만나면, 애정어린 표정으로 바라봐주자

답글 남기기

이매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