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카톡을 받으면 당신을 좋아하는 심리

1111 7.jpg?resize=648,365 - 썸남이 '이 질문' 한다면 지금 당신을 '좋아한다'는 증거

썸남과 알듯 말듯한 묘한 기류를 이어가며 연락을 할 때 상대방이 어떤 감정인지 몰라 답답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대놓고 자신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기도 쉽지않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이 메시지’를 받는다면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7일 심리학 연애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연애의 과학’은 “밥 먹었어?”, “얼른 밥 먹어” 등 ‘밥’과 관련된 메시지를 많이 보내는 남성이 상대 여성을 마음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썸남썸녀 관계인 9만 733명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다.

분석에 참여한 전체 4만 8,185명의 남성은 관심 있는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1천 개당 평균 8번꼴로 “밥 먹었어”라는 문장을 언급했다.

하지만 관심 없는 상대에게는 6번 미만이었다

이들은 상대방이 밥을 먹었는지 챙겨주는 내용의 질문을 하거나 반대로 본인이 밥을 먹고 있다고 안부를 알렸다.

이번 연구는 이 메시지와 남성들의 호감도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강조했다.

반면 여성은 달랐다.

여성 4만 2,548명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여성들의 경우 관심이 있든 없든 밥과 관련된 이야기를 꺼내는 횟수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연애의 과학’ 측은 “남성의 경우 관심 없는 상대에게 빈말로라도 ‘밥 먹었냐’는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다는 가설을 세워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봄이 지나가기 전에, 평소 연락을 주고 받았던 썸남들과의 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의 호감도를 확인해 보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