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어깨 쫙 펴주고 교정하는 자세

요즘 굽은 어깨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굽은어깨는 후천적인 요인이 크기 때문에 누구나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거울을 보고 확인해보세요.

요즘 사람들을 보면 과거에 비해 굽은어깨의 체형이 많아졌는데요.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 컴퓨터나 TV를 보면 거북목과 함께 굽은어깨로 체형이 변합니다. 또한 하루종일 아이를 키우거나 설겆이 등 가사일을 오래 하시는 주부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구요.

이렇게 원인은 달라도 팔을 자신의 앞에 두고 오랜시간을 보내면 목과 등의 근육은 늘어나고 상대적으로 가슴과 어깨의 근육은 짧아지면서 굽은 어깨로 변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체형은 보기에도 안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만성적인 등과 어깨, 목 통증, 피로감, 호흡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굽은어깨는 더 나빠지기 전에 빨리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가 아니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교정할 수가 있는데요. 무엇보다 습관적으로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굽은어깨를 교정하는 스트레칭 배워보아요!

모든 스트레칭은 완벽한 자세보다는 자신의 유연성에 맞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절대로 무리해서 하지 마시고 차츰차츰 늘려나가세요.또한 가벼운 조깅 등으로 몸을 따듯하고 부드럽게 워밍업 시킨 후에 하셔도 좋습니다.

1. 뒤에서 양팔 잡기

가슴을 최대한 펴고 양손을 뒤로 해서 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습니다. 이 자세가 되는분 보다는 안되는 분이 훨씬 많으실 거예요. 팔꿈치나 손목을 잡아도 됩니다. 손을 바꿔서도 같은 요령으로 실시합니다. 10초씩 2~3번 실시

2. 뒤로 깍지끼고 팔 들어올리기

양손을 뒤로 하여 깍지를 낍니다. 팔을 천천히 들어올릴 수 있는 만큼 들어올리세요. 호흡은 편하게 하면서 5초씩 2~3번 반복합니다.

3. 소머리자세

허리를 펴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한쪽손은 위로 반대쪽 손은 아래로 돌려 뒤에서 마주 잡습니다. 손이 닿지 않아도 됩니다.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세요. 꾸준히 하면 조금씩 더 좋아지실 거예요.

4. 아기 코브라자세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어깨 옆으로 손을 짚고 호흡을 내쉬면서 서서히 밀어올리세요. 굽은어깨의 상태에서 팔을 끝까지 밀어올리는 코브라 자세는 무리가 될 수 있으니 끝까지 펴지 마시고 가슴이 펴지고 허리에 조금 자극이 갈만큼만 해주세요.

5. 브릿지 자세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려 바닥에 지지하고 팔은 위로 해서 서로 마주잡고 최대한 발쪽으로 내려주세요.

6. 낙타 자세

의자를 뒤에 두고 무릎을 골반너비로 바닥에 대고 자세를 취합니다. 손은 뒤로하고 의자를 잡으세요.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가슴을 들어올리며 숨을 내쉬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