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8시간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일주일에 4kg 감량, 1개월 반 만에 9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는데요.

8시간 다이어트는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요?

일본의 여성지 ‘아름다운 다이어트’에서 소개한 내용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8시간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처음 제안된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미국에서 비만 환자가 늘어난 이유가 야식 때문이라는 분석에 기인합니다. 아무래도 하루 24시간 중 음식을 먹는 시간이 길면 비만을 초래하기 쉽습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소화기능의 리듬을 정상적으로 돌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8시간 다이어트의 방법은 어떤 내용일까요.

간단히 말해 하루 중 8시간 동안은 먹고 싶은 것을 먹는 방법입니다. 아침을 먹고 난 뒤의 8시간이 먹어도 되는 시간입니다. 대략적으로, 9~17시, 11~19시 가 될 테지요. 그리고, 하루에 8분씩 꼭 운동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달걀, 지방이 적은 음식(닭 가슴살 등), 유제품(요구르트),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콩 종류, 베리 종류(딸기・블루베리 등), 색이 밝은 과일(사과, 오렌지 등), 정제되지 않은 곡물(현미, 통밀 등), 녹색 채소 들 중에서 하루에 2가지를 식사에 포함시켜야 하구요.

8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두유나 우유, 술 등의 음료도 섭취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칼로리가 없는 커피, 물, 차등은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뇨작용이 있는 커피나 차를 섭취할 시에는 그에 상응하는 대략 두 배 정도의 물을 마시세요.

8시간중에도 섭취 칼로리를 1600Kcal를 넘지 않게만 지켜준다면 성공에 더욱 가까워 진다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16시간의 인내의 시간은 쉽지 않은 일 입니다.

전문가들은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절식으로 조금씩 섭취해, 긴 시간을 극복할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또, 16시간중에서 최소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하니 일찍 잠자리에 드시기 추천해요~

# 8시간 다이어트 정리

☞8시간 중에는 1600kcal 이하만 지키고 먹고 싶은 대로 먹기 (술도 OK)

☞제대로 된 식사는 하루에 두 번을 권유 (아몬드, 단백질 등의 간식은 OK)

☞8시간 내내 폭식은 금물 (1600kcal 이하 섭취 지켜주기)

☞16시간은 소량의 간식을 제외하고 위장을 쉬게 해 줄 것

☞식사를 하지 않을 때는 의식적으로 수분을 섭취 할 것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