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건강하고 쾌적한 수면을 하려면

나체수면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요!

당신은 잠자리에 들 때 어떻게 입고 주무시나요? 건강에 좋은 잠자리 옷차림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알몸수면입니다. 아무 것도 입지 않는 나체수면이 건강에 좋다는 건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그럼 알몸 수면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9가지 이유를 살펴 볼까요?

1. 불면증 예방

최근 오스트레일리아의 연구에 따르면 체온이 떨어져야 깊은 수면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늦은 저녁에 과도한 신체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몸이 양말이나 두꺼운 옷으로 인해 열을 방출할 수 없다면 불면증으로 고통받을 것입니다. 알몸으로 수면을 하면 열을 쉽게 방출할 수 있어 깊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2. 지방 생성 억제

알몸 수면으로 체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서 지방축적을 유도하는 코티솔 호르몬의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체내의 코티솔 수치가 높아지면 깊은 수면을 방해하고 식욕중추를 자극해 야식의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3. 성기 건강

성기 주변이 지나치게 따뜻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알몸 수면을 하면 성기를 공기에 노출시킴으로써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도 성기의 온도가 시원하고 타이트한 팬티를 벗으면 건강해집니다.

4. 피부 접촉과 성생활

만약 배우자와 함께 잔다면 피부와 피부가 접촉할 때 당신의 몸에서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방출됩니다. 이 호르몬은 성반응 향상,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감소, 장염증과 혈압 감소 등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나체 수면은 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신의 배우자와 더욱 애로틱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5. 노화예방

미국의 ‘Sleep’ 저널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깊은 수면은 노화 방지에 가장 중요한 성장호르몬과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앞서 살펴보았듯이 나체 수면은 체온을 떨어트려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부병 예방

알몸 수면은 특히 발과 겨드랑이, 생식기 등 습기가 차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부위에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합니다. 결과적으로 세균의 번식을 막고 각종 피부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7. 행복해짐

여러 연구를 통해 알몸 수면은 피부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분이 편안할수록 더 자신 있게 행동하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의 태도도 변화시킵니다.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나체 수면을 하는 학생들의 행복지수가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제2 당뇨병 예방

한 연구에 따르면 체온이 낮으면 대사를 촉진시키고 혈당치가 감소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알몸수면을 시작한 후 단 몇 주만에 체지방이 감소하고 건강이 호전되었는데 특히 기초대사량이 크게 증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9. 혈액순환 촉진

타이트한 바지와 벨트, 속옷, 양말 등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나체수면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온몸 구석구석 산소를 전달해 피로를 해소시키고 심혈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알몸수면이 건강에 좋은 9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돈도 들지 않고 공짜로 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이네요.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꼭 실천하시고 더 나은 수면과 건강을 얻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