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틀어진 각도를 되돌리자.

학생과 직장인들은 자리에 오랜 시간 앉아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스마트폰까지 하게 되면 허리를 장시간 숙이게 되는데요.

이는 척추와 골반 뼈가 틀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 허리 디스크가 올 수도 있죠. 이 경우 요통으로 고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틀어진 골반과 허리를 교정하는 팁입니다. 지난해 방송된 MBC-TV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그 스트레칭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먼저 몸 각도가 틀어지는 전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 4가지 방법으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독자 여러분들도 체크해보세요.

1. 신발 굽이 한쪽만 특히 더 닳는다.

2. 바짓단 양쪽 길이가 다르다.

3. 종아리 양쪽 둘레가 다르다.

4. 정면으로 서서 사진을 찍었을 때, 몸의 각도가 틀어져있다.

다음은 보다 정확한 자가 진단법입니다.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허리가 틀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1. 먼저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이때 한 쪽 손이 더 위로 올라간다면 자세가 틀어진 것입니다.

2. 양쪽 다리를 번갈아 4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이때 한 쪽 다리에 유독 통증이 느껴진다면 불균형입니다.

이제 허리와 골반을 바로 잡기위해 운동을 해야겠죠? 먼저 허리를 교정하는 운동입니다.

1. 허리를 바로 세운 채 앉습니다. 한 쪽 팔을 바닥과 수평으로 듭니다. 그 다음 다른 쪽 팔을 수직으로 만드는데요. 해당 팔을 위아래로 30회 움직입니다.

2. 다음은 골반을 교정하는 스트레칭입니다. 먼저 자리에 누워 골반의 올라간 쪽과 내려간 쪽을 확인합니다.

그 다음 골반이 올라간 쪽 무릎을 세워 고정합니다. 내려간 쪽 골반을 반대쪽을 향해 30회 돌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