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브로콜리가 이래서 필수

모델이나 연예인, 운동선수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조리법도 간편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 다이어트식단에 활용하기 좋은데요.

그럼 브로콜리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1. 항암작용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이 암세포 진행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인 HDAC를 억제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유방암, 전립선암 의 성장을 방해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화합물인 인돌 3 카비놀(indole-3-carbinol)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항산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도 같은양의 레몬보다 약 두배이상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노화로 부터 오는 질병을 예방합니다.

3. 혈관 건강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이 혈관을 보호하는 효소의 생산을 늘리고 손상은 줄여줘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합니다.

4. 알레르기 및 염증 감소

브로콜리의 항염증 물질인 캠프페롤(kaempferol)은 우리 몸의 알레르기와 염증을 줄여줍니다.

5. 호흡기 질환

설포라판은 오염된 대기와 꽃가루, 황사 등 의 오염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합니다. 또한 여러 항산화 성분들이 호흡기 염증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6. 눈건강

브로콜리는 루테인과 눈의 구성성분인 제아잔틴이 풍부해 백내장등 눈 질환을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7. 뼈 건강

브로콜리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마그네슘 아연, 인과 같이 뼈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8. 해독

글루코라파닌(Glucoraphanin)와 글루코나스투르티인(gluconasturtiin), 클루코브라시신(glucobrassicin) 등의 식물영양소는 몸속에 들어온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신체를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9. 다이어트

브로콜리는 다른 야채와 마찬가지로 혈당과 칼로리는 낮은 반면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유지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 자외선 차단효과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의 폴탈라레이 박사팀의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이 피부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선크림보다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와 정제수를 갈아 거름종이에 거른 후 미스트 처럼 사용하면 좋아요.

# 브로콜리 칼로리

브로콜리 칼로리는 100g 당 약 35칼로리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찔 걱정없이 없을 정도의 열량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시에 하나의 식품만 고집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브로콜리만을 먹으면 우리 몸이 사용할 에너지가 부족해져 제 기능을 못할 거예요. 다른 여러 식품과 함께 드셔야 최상의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이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레시피로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