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잔으로 내 몸의 독소를 배출시킨다.

림프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지켜주는 중요한 방어시스템입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독소나 바이러스를 감지하고 제거해요.

림프절은 이런 림프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우리 몸으로 가는 길목에서 독소나 병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림프의 흐름은 호흡과 근육의 움직임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여러 원인에 의해 림프절이 막히면 부종이 생기고 면역력도 약해집니다.

특히 목에 있는 림프절이 막히면 얼굴 붓기도 잘생기고 안색도 안좋아져요.

오늘은 얼굴과 목의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얼굴 림프마사지를 배워볼 거예요. 목 부위를 마사지 해주면 림프가 열리면서 피부탄력을 살려줘요. 얼굴쪽에 머물러 있던 노폐물을 배출해 붓기도 빼줄 수 있어요.

준비물은 바로 소주잔! 손보다 쉽게 압력을 줄 수 있는 도구예요! 그럼 얼굴 붓기 빼는 마사지 시작해볼까요?

먼저 부드럽게 마사지 하기 위해서 오일이나 로션을 마사지 할 부위 주변에 발라줍니다.

그런 다음 귀 뒤쪽을 마사지 해줄텐데요. 얼굴 마사지를 할 때 반드시 이 목의 림프쪽을 먼저 눌러서 열어줘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얼굴만 마사지 하면 여전히 림프순환은 막혀있기 때문에 오히려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해요. 얼굴 마사지 할 때는 반드시 목부터 하는 것 잊지 마세요!

귀 뒤쪽 움푹 파인곳을 돌리고 목 아래로 쓸어 주세요. 주변을 꼼꼼하게 돌리고 목 아래쪽으로 쓸어내리는 식으로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