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남자가 마마보이 인지 구별하는 법

일본에서는 ‘남자는 모두 마마보이다’라는 말도 있다고 하네요.

정말 마마보이인 남성과 교제하면 피곤한 일이 많답니다.

일본의 한 연애사이트에서는 마마보이를 간파하는 포인트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만나고 후회하지 말고 미리 간파해서 예방하자는 것이죠.

■ 대화에 엄마가 자주 등장한다

대화 속에 어머니가 자주 등장하는 남성은 마마보이 가능성이 높답니다. 데이트 중에도 당연한 듯 어머니의 이야기를 많이 하는 남자는 위험성이 있다고 보면 된답니다.

성인 남성이 자신의 어머니 이야기를 자주하는 건 흔한 경우는 아니라는 것이죠. 어머니에 대한 가벼운 화제는 상관없죠.

그러나 심각하게 어머니 이야기를 시작하는 남자는 어머니에 대한 의존도가 꽤 강력하다는 증거라네요.

■ 엄마와 심하게 자주 연락한다

어머니와 얼마나 자주 연락하는지를 보면 자연스럽게 의존도도 알 수 있답니다. 매일 시간 날 때마다 전화나 톡을 하고 있다면, 마마보이 가능성도 상당히 높답니다.

자주 어머니와 연락을 취하는 남성은 그리 많지 않답니다. 필요한 일이 있을 때만 연락을하는 경우가 더 많죠.

또한 어머니가 아니더라도 남성이 업무 외에 전화나 라인을 지나치게 사용해도 마마보이일 가능성이 있다네요.

■ 엄마와 비교를 자주 한다

만나는 여성과 어머니를 뭔가 자꾸 비교하는 남자. 이런 경우는 어머니에 대한 의존도가 절대으로 높기 때문에 일어나는 행위랍니다.

어머니가 무엇보다 가장 큰 존재이므로 자꾸 어머니와 비교를 하게 된다는 것이죠. 마마보이에게 가장 나타나기 쉬운 특징 중 하나랍니다.

예를 들어 요리를 해줬는데 “우리 엄마는 좀 싱겁게 하는데” 식으로 말하는 남자는 요주의 대상이란 것이죠.

어머니와 비교를 하면서도 자신의 어머니가 비교우위에 있다고 주장하는 경우, 마마보이일 확률이 높답니다.

■ 엄마의 과보호를 받고 있다

마마보이 남자의 특징은 어머니의 과보호를 받고 있다는 것이랍니다. 성인임에도 어머니가 신변을 돌봐주고 있다면 남성의 자립도가 없다고 봐야 한답니다.

혼자 생활하는 집에 어머니가 얼마나 자주 방문하는지 등을 자연스럽게 물어 보면 짐작 할 수 있다네요. 어머니가 자주 오는 경우 청소 및 세탁까지도 해주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죠.

그런 사람은 자신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가능성도 높답니다. 때문에 교제 중에 큰 문제가 생겨도 대처능력이 부족하답니다.

마마보이 남자는 자립성이 없거나 어리광이 심하답니다. 마마보이와 연애를 하고 싶지 않다면, 사이가 깊어지기 전에 우선 위의 4 가지 포인트를 제대로 체크해 보는게 좋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