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60초 하면 생기는 기적

견상자세 다운독 자세 매일 1분씩만 하면 이런 효과가?

오늘 운동을 못하셨다면 다운독 자세 하고 주무세요!

가장 효과적인 전신스트레칭을 꼽으라면? 다운독 자세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개가 기지개를 펴는 자세와 비슷하다고 해서 다운도그 자세, 다운독 자세, 견상자세, 우리 말로 아래를 향한 개자세, 인도 말로 아도무카스 바나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그럼 이 자세의 효과와 초보자들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께요!

다운도그 자세의 엄청난 효과

1. 피로 회복

견상자세는 피곤할 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트레칭 자세입니다. 집중하다보면 잘 뭉치고 뻣뻣해지는 어깨와 등을 풀어주고,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다리의 피로함을 효과적으로 해소시켜 줍니다.

2. 혈액순환

다운독 자세는 머리보다 심장이 위로 가게 되는데 이는 몸 전체의 혈액의 흐름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 우리 몸은 독소 제거, 면역력 향상, 혈압 조절 등 많은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3. 허리 강화

다운독 자세는 자연스럽게 척추의 배열이 고르게 교정되어 척추를 강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매일 연습하다보면 유연성이 향상되어 허리가 뻣뻣해지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상체 근육과 골밀도 향상

다운독 자세는 팔과 어깨의 힘으로 체중을 버텨야 합니다. 하루종일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가슴근육이 약해지고 이는 굽은 어깨와 허리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견상자세는 상체의 힘을 기르고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다리 예쁘게

오랫동안 서있거나 걸어다니면 종아리와 허벅지가 뭉치게 됩니다. 그리고 다리 부종은 많은 여성분들이 겪는 현상인데요. 견상자세는 종아리와 허벅지 뒤쪽까지 전체적으로 스트레칭 되어 부종을 해결하고 다리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다운독 자세 배워보기

엎드린 자세에서 팔과 다리 사이를 가까이 하며 힙이 높이 올라오도록 만드세요.  다리는 쭉 펴고 뒤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머리를 팔 사이로 내리고 가슴과 어깨를 눌러 허리부터 머리까지 일자가 되도록 하세요.

해보니 좀 절망적이실 수도 있어요. 선천적으로 유연한 일부를 제외하고는 사진의 포즈처럼 완벽한 자세가 안나오실 테니까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초보자가 할 수 있는 견상자세 연습법이 있으니까요!

1. 무릎을 꿇고 해보세요.

다운독 자세의 상체 동작만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근력과 유연성 모두 부족한 분들은 이렇게 먼저 시작하세요.무릎을 엉덩이를 최대한 높이 들어서 상체자세를 만들어보세요.

2.의자나 벽에 손을 대고 해보세요.

유연성과 근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부담없이 다운독 자세의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의자와 다리 사이를 조금 씩 멀리 할 수록 다운도그 자세의 느낌과 비슷해집니다.

3. 팔꿈치를 바닥에 대세요.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고 상체의 근력을 덜 사용하며 수월하게 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돌핀 포즈라고도 합니다.

4. 다리를 살짝 구부리세요.

다리의 유연성이 부족한 분들이 할 수 있는 연습방법입니다. 유연성이 부족한 분들은 다리가 펴지지 않더라도 충분히 스트레칭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세에서 연습을 통해 조금씩 완벽한 자세로 만들어 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