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 하나가 가져다주는 대박효과

굽은 등과 허리를 쫙 펴주는 자세교정 스트레칭

오랜시간 앉아있다보면 허리와 어깨가 구부정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구부정한 자세는 신체상의 건강에도 안좋지만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요가자세를 배워보아요! 우리나라에서는 고양이 등펴기 자세라고 하지만 외국에서는 쭉 뻗은 개자세 (extended puppy pose)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자세예요. 그럼 한번 배워볼까요?

# 자세교정 스트레칭 자세

1.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손과 무릎은 각각 어깨 너비로 벌려주세요.

2. 손을 앞으로 짚은 다음 가슴이 바닥을 향하도록 내립니다. 동시에 엉덩이는 높이 들어주세요. 이마는 바닥에 대고 긴장을 최대한 풀어줍니다.

3. 3~5회 깊은 호흡과 함께 자세를 유지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 주의사항

* 팔을 더 앞으로 뻗어 시작하거나 무릎을 뒤로 빼서 엉덩이를 높이 들면 스트레칭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연성에 맞게 동작을 조절하세요.

* 이마에 수건이나 쿠션을 깔고 하면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턱을 바닥으로 향하면 유연성이 부족한 경우 목에 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고양이 등펴기 자세 운동효과

* 가슴과 어깨를 펴주고 척추 정렬을 바르게 하여 자세교정에 도움을 줍니다.

* 머리쪽으로 혈류량이 늘어나 긴장과 불안감을 해소시킵니다.

* 소화의 기능을 원활하게 합니다.

자세교정 스트레칭 고양이 등펴기 자세 배워보았어요. 선 자세에서도 손을 벽에 대고 할 수 있으니 몸이 찌뿌둥 할 때 꼭 활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