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이면 이제 이런 것 좀 그만 하자

24살이라도 아직 어린 나이다. 하지만 진정한 성인으로 가는 시작 단계로 당신이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도 존재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라이프핵에서 소개한 ’24살이 된 당신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8가지’를 공유한다.

◆ 싼 옷은 사지 않도록 하자

청소년 때나 20대 초반 때는 싼 옷을 사도 괜찮았다. 몇 번만 입고 유행이 바뀌는 데로 다른 옷을 사 입어도 괜찮다. 하지만 이제는 첫 직장을 잡을 나이다. 당신이 입는 스타일을 정립할 때가 온 것이다. 옷장 하나를 불필요하게 채우지 말고 입을 옷 몇 개씩에만 투자하자.

◆ 당신과 맞지 않는 사람과 만나지 않는다

당신이 만족하고 잘 맞는 사람을 찾는 게 어려울 수 있다. 20대 중반이 되는 시점까지 어떤 이성을 원하는지 고민해 왔을 것이다. 결코 이상형에 집착하지 않도록 하자. 현실과 이상의 사이에서 균형을 잡도록 하자.

◆ 다른 사람이 뭐라 생각하든 신경 쓰지 말자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서 신경 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물론 타인의 의견을 듣거나 비판 당하는 게 썩 기분 좋을리 없다. 하지만 다른이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다 보면 밤을 지새우게 되고, 나아가 당신의 꿈과 욕심조차 포기하는 일이 생긴다. 당신의 주관과 판단을 바탕으로 중심을 잡고, 다른 사람들의 걱정이나 의견을 생각해보도록 하자.

◆ 부모 탓을 하지 말자

당연히 어떤 부모도 완벽하지 않다. 가끔 실수나 잘못을 할 때가 있다. 우리는 어떤 상황이 닥치면 부모 탓으로 합리화하며 잘못을 돌려버릴 때가 많다. 결코 생산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오히려 가족간의 관계만 해친다.

◆ 오래된 꿈과 희망들은 버리자

과거에 당신이 최고라고 생각했던 포부들을 아직 붙잡고 있는가? 이제는 꿈과 희망을 새로운 목표들로 바꿀 차례다. 물론 이상적인 삶에 대한 비전을 버리라는 얘기는 아니다. 그저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라는 것이다.

◆ 통장 사정을 부정하지 말자

24살부터는 당신의 돈 사정에 대해서 너무 낙관 하지 말고 상황을 직시해야 한다. 책임감을 갖고 적금 계획을 세우고, 돈을 절약할 방법에 대해 궁리하자.

◆ 너무 착하게 살지 말자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데 집착하지 말자.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또 당신의 한계는 어디인지 명확히 알아야 할 시점이다. 이제는 “아니야” 또는 “싫어”라는 말을 할 줄 아는 깡다구도 키워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