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있는 부위별 없애는 꿀팁

마른 체형에도 존재한다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지방세포와 수분, 노폐물이 뭉쳐서 변형된 것인데요.

움직임이 적은 부위가 붓고 혈액과 림프 순환이 더뎌지면서 일어나는 것이랍니다.

지방과 달리 운동과 식이조절로는 빠지지 않아 꾸준환 관리가 필요한데 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손으로 하는 마사지라네요.

♥ 팔뚝

엄지와 검지손가락으로 겨드랑이 부분을 잡아 부드럽게 만지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팔을 들어 팔뚝 아래 처져 있는 살을 겨드랑이 쪽으로 끌어 모아주듯 쓸어 올려주고 살이 가장 처진 안쪽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세게 롤링한다.

바깥쪽의 팔뚝 또한 마찬가지로 엄지로 세게 롤링해 셀룰라이트를 깨준다.

마지막으로 팔뚝을 전체적으로 쓰다듬어주는데 노폐물이 배출되는 림프절 방향, 즉 겨드랑이 쪽으로 쓸어올려 마무리한다.

♥ 복부

침대나 바닥에 반듯하게 누워 양손을 겹친 다음, 복부 왼쪽 아래에 있는 S결장부터 자극하기 시작한다.

S결장보다 살짝 위에 위치한 하행결장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둥글게 쓰다듬는다.

부드럽게 원을 그린 다음 복식 호흡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윗배부터 아랫배까지 부드럽게 쓸어내려 정체된 숙변을 해소하는 효과를 준다.

엄지와 검지로 복부의 유착된 근막을 꼬집는 동작을 해주는데, 위에서부터 롤링하며 아래로 내려준다. 처음이라면 통증이 있을 수 있다.

♥ 엉덩이

엄지손가락으로 엉덩이 외곽부터 안쪽으로 롤링하는데, 위에서 아래로 둥글게 마사지해 준다.

엉덩이 위에서 아래쪽 방향, 바깥에서 안쪽 방향으로 엄지손가락으로 긁듯이 꾹꾹 눌러준다.

엉덩이 가장 아래에 위치한 승부혈에서 허리 바로 밑인 환도혈까지 위쪽 방향으로 긁듯이 마사지, 손가락 네 개로 강하게 압박한다.

다섯 손가락으로 엉덩이 전체의 피하지방을 꼬집듯 잡고 튕겨준다.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쓰다듬어 마무리 해준다.

♥ 허벅지

주먹으로 서혜부(넓적다리 위쪽 주변, 삼각팬티 바로 아래 V존)를 가볍게 두드린다.

서혜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꽉 막힌 림프를 풀어준다. 손의 엄지를 엑스자 모양으로 교차하면서 허벅지의 덩어리진 셀룰라이트를 꾹꾹 눌러 압박한다.

허벅지 안쪽 뿐만 아니라 중간, 바깥쪽까지 고르게 엄지로 엑스자를 그리듯 교차하면서 마사지 해준다.

허벅지 안쪽에서 뒤쪽까지는 딱딱한 셀룰라이트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서혜부 안쪽을 양손바닥으로 잡아 고정한 다음, 허벅지 뒤쪽까지 길게 끌어당기며 마사지한다.

주먹으로 긁는 동작인 ‘괄사’를 허벅지 안쪽과 중간, 바깥쪽 차례대로 하면서 강한 압으로 긁듯이 밀어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