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어야 하는 ‘생리통 약의 진실’

생리 기간이 되면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통으로 인해 고생하시는데요. 극심한 고통이 올 때면,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약을 구매하여 먹습니다. 그러나 몇몇 여성분들은 생리통약을 먹으면 부작용이 있고,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먹지 않고 참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내용이 과연 사실일지 산부인과 의사들이 말하는 생리통약의 의외의 진실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생리통약은 건강에 해롭다?

오래전에 만들어졌던 생리통약은 사실 많은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생리통약들은 부작용도 많이 줄었고 반드시 먹어야한다고 산부인과 전문의는 말합니다. 생리통은 일반적인 진통제와는 다르며, 진통 역할뿐만 아니라 생리통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리통약을 꼭 먹어야하는 특별한 이유가 또 존재합니다.

 2.  생리통약의 심리적 효능

사람의 기억속에서 통증이 한 번 다달아 있으면 이 통증에 대해 점점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 때마다 생리통약을 복용함으로서 한 달에 한 번 발생하는 생리통이 감소되면, 그 다음부터는 통증이 줄어든데에 대해 본인이 느끼는 통증도 감소하고 약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3.  생리통약을 먹는 타이밍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되면 3~4시간 후에 통증이 시작이 되며, 이 때 많은 여성분들이 고통으로 인해 괴로워하며 매우 예민해지게 되는데요. 생리가 시작되는 동시에나, 생리가 시작되기 바로 직전, 그러니까 아프기전의 타이밍에 항상 생리통약을 복용하면 추후에는 생리통 자체가 생기지 않고 지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생리통약을 복용한다면 생리통이 유독 심한 분들도 통증 없이 생리기간을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생리통 종류별 생리통약

위는 경련이 있는 극심한 생리통, 허리가 같이 아픈 생리통,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의 생리통, 가슴과 아랫배가 붓는 생리통 등 다양한 생리통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다양한 증상별 복용하면 좋은 생리통 약에 대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셔서 생리통으로부터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극복해내시기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