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식욕을 없애야 살이 쭉쭉 빠진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 많죠. 콜레스테롤 수치와 늘어나는 내장지방 등, 비만이 건강에 나쁜 건 알지만 컨트롤하기가 정말 힘든데요. 유튜브 ‘딩고 헬스’에서 식욕 줄이는 꿀팁을 알려줬습니다.

1. 가짜 식욕 통제! 물 많이 마시기!

밥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플 때가 많습니다.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뇌가 허기로 착각해서 배고픔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가짜 식욕입니다.

일단 물 한 컵을 가득 마시고 20분만 기다려보세요. 그래도 배가 고프면 정말 부족하게 먹은 것이고, 안 고프다면 가짜 식욕입니다.

2. 이마 두드리기

이마 쪽에는 충동 억제와 판단력을 담당하는 전두엽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마를 두드려 전두엽을 자극해주세요. 순간적인 충동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운동으로 식욕 억제

열기를 배출하는 소재의 운동복은 필수 템입니다. 한 시간 이내의 운동은 식욕감소 효과를 불러오는데요.

운동을 하면 배부르다는 신호를 보내는 뇌세포가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한 시간 이상 운동을 하면 오히려 식욕이 올라간다니 조심하는 게 좋겠죠?

4. 먹기만 해도 식욕이 뚝!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인 바나나! 바나나를 먹으면 식욕 억제호르몬 분비가 증가합니다.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이 UP 되죠. 바나나는 향만 맡아도 식욕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파란색으로 컬러 테라피

파란색은 식욕을 떨어뜨리는 색상인데요, 뇌에 거부반응 일으켜 식욕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싶으면 음식이 파랗다고 상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것만 따라 해도 이제 식욕은 아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