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역대급 다이어트

미국에서 유행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니트(NEAT) 다이어트 방법은 운동 시간을  따로 투자하지 못하는 바쁜 사람들에게 적합한데요.

운동을 따로 하지 않고, 생활 습관을 바꿔서 꾸준하게 에너지를 소비하여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유튜트 채널 바디텐이 니트(NEAT0 다이어트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배에 힘주고 있기

배에 힘을 주고 생활하는 것 만으로도 뱃살을 없앨 수 있습니다.

서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혹은 누워 있을 때도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펴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통해서 복직근의 힘이 길러지며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고 체지방 분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계단 이용하기

평소 계단을 이용하는 습관을 가지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경사가 가파른 길이나 오르막 길, 계단 등을 건너서 올라가는 것은 하체 근육을 늘리고,신진 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체의 근육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책상 의자에  앉아 있기만 해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속도 조절하며 걷기

출퇴근 시간에 일반적으로 걷는 행동은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사람의 몸은 일정한 패턴에 적응하여 반응하기 때문에 동일한 속도를 반복하면,걷기 운동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거리를 걷더라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걷는 것이 좋습니다.

1분은 최대 빠르기, 1분은 천천히, 1분은 보통 빠르기 등으로 속도를 바꿔가며 심박수를 끌어올리고,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집안일 움직임 늘리기

운동만이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아닙니다.

집안일을 하면서 걷고 서고 움직이는 모든 일상적인 행동은 총 소모 칼로리에 영향을 줄수 있으며,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서서 빨래를 개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신나게 청소를 하는 등의 움직임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대중교통 서서 타기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는 사람이라면,대중교통은 서서 타는 것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앉아서 가는 것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는 것이 좋고,자동차보다는 대중교통 이용 횟수를 늘리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6. 앉아있는 시간 줄이기

앉아 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서 있거나 움직이는 것이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1시간에 10분 정도는 화장실을 가거나 서서 있거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일 수 없을 경우, 스탠딩 데스크를 번갈아 활용하는 것도 생산성을 높이고 칼로리를 소모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