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댕댕이 인생샷 찍어주는 꿀팁

“앗! 또 움직였어! 아깝다… 진짜 예뻤는데…” SNS를 하다 보면 저장을 부르는 강아지들의 사진이 많은데, 왜 나와 함께 사는 반려견의 사진을 찍는 것은 이렇게 어려울까?

눈에만 담기엔 아까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자랑하고 싶은데 번번이 실패하는 당신이라면 이 글을 읽어보자.

반려동물 전문 사진가 마크 로저스(Mark Rogers)가 말하는 “최고의 강아지 사진을 찍는 법”을 소개한다.

1. 강아지가 카메라에 익숙해지게 하라.

shutterstock 86264560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제일 좋은 것은 강아지가 편한 마음을 가진 상태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다. 반려견이 카메라나 휴대폰의 냄새를 맡고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고, 해당 도구들을 “이것은 나의 것”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좋다.

2. 일단 많이 찍어라. 

shutterstock 611625467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많이 찍을수록 좋은 사진을 건질 확률이 높다. 일단 많이 찍어라.

3. 플래시는 사용하지 마라.

82319515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가장 좋은 것은 자연 빛이다. 낮에 커튼을 열고 자연 채광이 가득한 방이나 햇살 좋은 야외에서 찍는 것이 좋다.

4. 강아지의 시선에 맞춰라. 

2 5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강아지를 내려다보는 시선으로 사진 찍거나 뒤에서 찍는다면 다른 사람들의 사진과 다를 것이 없다. 강아지의 시선에 맞춰 사진을 찍어라.

5. 배경에 신경 써라

510344317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심플한 배경일수록 강아지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강아지와 같은 색의 배경은 피하는 것이 좋다.

6. 도움을 요청하라. 

522593821 - 전문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강아지 인생샷 꿀팁 6가지

정면 샷을 찍고 싶다면 주변인에게 장난감을 들고 카메라 쪽에 서 있게 하라. 그러면 강아지가 그쪽을 향해 볼 것이다. 다만, 장난감을 보자마자 달려드는 성격의 강아지라면, 이 방법은 먹히지 않을 수도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