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을 오랫동안 가장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식빵은 다른 빵보다 양이 많아서 한번 구입하면 오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면 곰팡이 피기가 십상이고, 냉장고에 잘 못 보관하면 음식 냄새가 배는 경우가 많은데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유지하는 보관법  유튜브 채널 즐거운세상이 알려드립니다

오래 오래  식빵 본연의 맛을 살리고 싶다면  냉동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냉동실 냄새가 배는 것과 식빵이 마르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바로 지퍼백과 비닐봉지인데요.

가끔 귀찮다고 식빵을 통으로 냉동실에 넣는 분들이 있는데 나중에 꺼내 먹기 진짜 불편하니까 절대 그렇게 하지 마세요.

먼저 한번에 먹을 양을 정하고 소분해주세요. 한번 먹을 때 2인분이 필요하다면 4장씩 소분하면 되는데요.

소분한 식빵 또한 포개서 넣지 않고 한 장씩 펼쳐서 넣은 다음 비닐이 씌워진 상태로 포개줬어요.

이렇게 비닐봉지가 빵 사이사이에 들어가게 되면 나중에 빵을 사용할 때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 봉지 입구는 안쪽으로 잘 밀어넣어 주시고요.

이 때 비닐봉지와 빵 사이에 간격이 없도록 잘 밀착 시켜주면 빵 맛을 더 좋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보관하면 적어도 한 달까지는 같은 맛으로 식빵을 먹을 수 있답니다.

비닐봉지에 넣은 식빵은 지퍼백에 한묶음씩 넣어서 이중으로 밀봉을 했는데 만약에 지퍼백이 없다면 집에 있는 밀폐 용기를 사용해도 괜찮겠죠?

냉동된 식빵을 먹을 때는 먹기 20분 전에 꺼내서 상온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보관했던 식빵은 그냥 통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한 식빵보다 더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난답니다.

식빵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 아주 간단하죠? 조금 귀찮더라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