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건강을 만드는 음식궁합

즐겨 함께 먹었던 음식들이 같이 먹으면 복통과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것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몰랐던  음식 궁합 7가지 유튜브 파워랭킹코리아가 알아보았습니다.

1. 맥주과 땅콩

차가운 속성을 가진 맥주와 땅콩은 함께 먹으면 소화 불량을 유발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치킨과 맥주의 조합 역시 소화 불량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두 음식에 모두 들어있는 퓨린이라는 성분은 체내 요산의 농도를 높여 통풍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와 설탕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토마토는 설탕을 뿌려 먹기도 합니다.

토마토와 설탕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토마토의 풍부한 비타민이 설탕을 분해하는데 모든 힘을 소진하여 모든 효능을 잃어버립니다.

정작 우리 몸에는 비타민 흡수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토마토는 설탕을 뿌려 먹기보다는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3. 오렌지 주스와 빵

빵의 전분은 침 속의 프티알린이라는 성분으로 충분히 소화시켜야 하는데, 오렌지 주스와 만나면 프티알린 성분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알칼리성을 띄는 침의 성분을 산성을 띄는 오렌지 주스가 막아 소화를 저해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장어와 복숭아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 중 하나인 장어는 원기회복, 피부미용, 빈혈예방 등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0% 이상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고지방 식품으로서 비교적 소화가 더디게 이루어집니다.

복숭아의 유기산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복통,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소고기와 버터

고열량, 고콜레스테롤 음식인 소고기에 버터를 함께 먹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심한 경우 순환기 관련 질환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소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 양파, 깻잎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양파의 매운 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지방의 합성을 막아줍니다.

깻잎은 비타민A가 풍부하여 소고기의 부족한 영양 성분 결핍을 보완해줍니다.

6. 콩과 치즈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콩과 치즈의 조합은 위장에 많은 가스를 유발하여 위를 불편하게 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다량의 단백질이 소화 작용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7. 물 마시며 식사하기

물은 소화에 필요한 소화액과 효소를 묽게 만듭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고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식사 중 물은 적당량만 마시도록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