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방법 아는 만큼 써먹는 양파의 놀라움

양파는 흔히 볼 수 있는 야채이지만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기원전 3000년경,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 건축에 동원된 노예들에게 매일 양파를 먹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만큼 양파에는 피로회복과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양파의 다양한 약효 유튜브 채널 정보비타민이 알려드립니다.

1. 칼에 베거나 찢어졌을 때

부엌칼 등에 베인 경우 보통 밴드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밴드 대신 양파를 상처 위에 대고 있으면 즉시 지혈이 될 뿐 아니라 소독 효과도 있어 염증을 예방해 주며, 상처도 훨씬 빨리 아물게 됩니다.

2. 감기

감기도 독감에 걸린 경우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은 후 잠시 우려내 주세요.

이렇게 만든 양파 차는 맛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2시간 안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3. 흉터

누구나 하나쯤은 흉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흉터에 양파를 잘라 채에 거른 즙을 사용하면 상처의 변색된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천 조각에 양파즙을 적신 후 상처 위에 대어보세요.

4. 귀가 아플 때

귀가 아프면 머리까지 깨질 것 같은 고통이 오곤 합니다.

양파 한 조각을 귀에 넣으면 양파가 귀 안의 염증을 가라앉혀줘 이런 통증이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5.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에는 가능한 빨리 빼기 위해 눈을 문지르게 마련입니다.

양파를 컵 처럼 눈 위에 얹어보세요. 바로 눈물이 나와서 어떤 이물질이라도 즉시 한 방에 흘려 보내줄 것입니다.

6. 햇볕에 탔을 때

피부가 햇볕에 타게 되면 표피층이 파괴되면서 피부 표면이 빨갛게 변하게 됩니다.

이 때 양파 한 조각을 해당 부위에 대고 몇 분 뒤 계란 흰자를 조금 발라보세요.

7. 염증이 있을 때

피부에 염증이 있다면 약간의 우유에 빵 몇 조각과 신선한 양파를 넣어 연고처럼 될 때까지 끓여보세요.

이 후 염증이 생긴 부위를 잘 닦아낸 후 이 연고를 조금만 발라준 뒤 마를 때까지 2시간 정도 기다려 보세요.

남은 양파 연고를 깨끗이 씻어내면 얼마 지나지 않아 염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8. 얼룩 제거

자른 양파를 이용하면 옷에 묻은 땀, 얼룩 등을 옷을 망가뜨리지 않으면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얼룩 부위에 발라준 뒤 찬물에 담갔다 평소처럼 세탁해주세요.

9. 프라이팬 세척

양파의 항박테리아 성분은 오물 제거 및 소독, 악취를 없애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양파 한 조각을 오물이 묻었거나 악취가 나는 프라이팬, 냄비 등에 대고 문지른 후 주방 세제로 찌꺼기를 제거해주세요.

10. 곤충 퇴치

양파 특유의 강한 냄새는 모기나 개미, 기타 곤충 퇴치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진 양파를 넣어둔 접시를 곤충이 주로 다니는 길목에 놓아두거나 분무기에 뜨거운 물과 양파 몇 조각을 넣어 뿌려줘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