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현명하게 이용하는 호텔꿀팁

호텔이 모두 깨끗한줄 알았다면 큰 오해일 수도 있답니다.

♥ 수수료 안 물고 막판에 예약 취소하기

호텔 예약을 취소할 때 수수료를 물지 않을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취소 기한을 넘기고 나서 호텔에 전화를 걸어 다음 날로 투숙일을 변경한다고 말한뒤,  몇 시간 후에 다시 전화를 해서 취소한다고 말하면 된다네요.

물론, 아까 통화했던 직원말고 이번엔 다른 직원한테 말해야 됩니다. 그러면, 취소 기한이 새로 설정되어서 수수료가 줄거나 없어져 있을 겁니다.

♥  의자에 앉지 말자.

호텔에 묵을 때 종종 호텔 의자나 쇼파에 수건을 걸어 놓고 씁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체로 의자나 쇼파에 앉는지 알고 나면 깜짝 놀랄 것이라네요.

♥ 할인 받는 방법

깎아 달라고 하거나 노골적으로 불만을 제기하면 할인을 받게 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특히 오래된 호텔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클레임을 건답니다. 그러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할인을 받거나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네요.

대부분의 직원들은 무엇이 문제인지 제대로 확인해 보지도 않을 것이랍니다. 문제가 뭐든지 간에 직원에게 말하기만 하면, 최소 10% 할인은 받을 수 있답니다.

호텔 입장에서는 손님을 아예 받지 않는 것보다 조금 깎아주는게 더 이득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 호텔 조식

직원들이 손 씻는 것도 까먹고 비위생적으로 준비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감기나 장염에 걸린 직원이 준비했을 수도 있다네요.

음식을 담는 접시를 제대로 닦지 않아서 접시에 먼지가 많거나 음식찌꺼기가 묻어 있을 수도 있답니다.

♥ 저가 호텔과 침대

저가 호텔에 묵는다면, 베개와 이불을 잘 살펴봐야 한다네요. 아마 더럽고 얼룩져 있을 것이라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요? 바쁜 직원이 이불이나 침대를 다른 커버로 덮어서 감춰놨을 수도 있답니다.

♥ 호텔 직원에게 친절하게 대하세요

누가 계속해서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누군가 바닥을 닦은 수건을 방안에 걸어 놨다면  눈치챌 수 없답니다.

당신이 호텔 청소부에게 무례하게 굴어서 그 사람이 복수하려고 그렇게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