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를 갸우뚱 거리는 귀여운 이유

많은 분들이 강아지가 이상한 소리를 내면눈을 동그랗게 뜨고 궁금함에 갸웃거리는 줄 아는 분들이 많으십니다.하지만 단순히 그 이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오늘은 내 강아지 갸우뚱의 진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고개 갸우뚱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공감의 신호

상사에게 깨지고, 친구에게 싸운 얘기를 슬픈 얼굴로 털어놨을 때갸우뚱을 했다면 그건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미국의 ‘멘탈플로스’는 강아지들이 사람의 바디랭귀지와 목소리에 반응하며인간의 감정을 인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자주 갸우뚱을 하는 강아지들은 공감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2. 정확한 위치 파악

TV소리, 저녁준비 소리, 소란스러운 상황에서 갸우뚱을 했다면당신의 목소리를 더 정확히 듣기 위해서 취하는 액션 입니다.강아지는 청력은 사람보다 월등이 뛰어나지만,소리의 근원지를 파악하는 능력은 다소 떨어집니다.갸우뚱하듯 고개를 돌리면 귀의 방향이 바뀌면서 소리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것 입니다.

3. 칭찬에 반응

‘어머어머 너무 귀여워~ 엄마 얘좀봐!’갸우뚱을 할 때 마다 녹화하고 사진찍고 난리를 쳤다면당신의 그런 모습이 좋아서 반복하는 행동입니다.

4. 시야의 확보

주둥이가 길쭉한 강아지들은 앞에 있는 상대가 반쯤 가래젼 상태로 보이는데단어와 톤 뿐만 아니라얼굴표정 또한 살펴보는 강아지들은주인의 얼굴을 좀더 자세히 보고 싶어 갸우뚱 하기도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