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댕댕이 미각에 대해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의식주 중에’식’은 정말 빼먹을 수 없는 것 중하나이죠?
맛있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행복을 느끼곤 하니까요.그렇다면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강아지들은 사람과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걸까요?오늘은 강아지가 느끼는 맛! 강아지 미각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미각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강아지는 육류의 맛을 잘 감지하고 즐기게끔 미각이 발달되어 있다.

강아지들은 사람이 느끼는 단맛, 짠맛, 신맛 등 맛의 구분보다’육류를 가장 잘 느끼고 맛을 즐길 수 있는 미뢰’를 가지고 있습니다.즉, 육류의 맛을 잘 감지하고 즐기게끔 미각이 발달되어 있는 것입니다.그래서 반려견들은 곡류보다는 고기를 좋아하고 날고기보다는 익힌 고기를 더 좋아하는 것 입니다.강아지가 육류의 맛에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해서 이 모든 맛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강아지가 느끼는 맛들 중 ‘신맛’은 ‘상했다’라고 판단하며,’쓴맛’은 ‘독’이라고 느껴 본능적으로 시고 쓴맛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2. 강아지는 과일에 들어있는 당분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느끼는 편이다.

신맛과 쓴맛은 좋아하지 않지만 강아지들은 단맛이 나는 과일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사람처럼 예민하게 맛을 구분하지는 못하지만특히 과일에 들어있는 당분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느끼는 편이지요.’짠맛’은 사람이 먹는 음식에 간을 하는 아주 중요한 맛이죠?하지만 강아지에게는 이 염분이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아닐 뿐더러지나치게 많은 염분을 섭취할 경우 몸에 좋지 않습니다.그러므로 염분이 많은 음식은 삼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3. 강아지들이 음식을 구분하는 기준 중 가장 중요하게 적용하는 것은 바로 냄새이다.

후각이 발달된 아이들인 만큼 강아지들이 음식을 구분하는 기준 중가장 중요하게 적용하는 것은 바로 ‘냄새’ 입니다.강아지는 주로 수분이 많은 촉촉한 음식이나 과일에 더 관심을 보이며 좋아하는 데이는 음식 냄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랍니다.

4. 반려견의 음식에 대한 기호성은 주인이 선호하는 음식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정말 신기하게도 반려견의 음식에 대한 기호성은주인이 반려견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와
주인이 선호하는 음식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습니다.비만이신 분들이 키우는 강아지가 비만인 확률이 높은 이유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이죠.하지만 일반적 이론이 모든 강아지에게 적용 되는 것은 아닙니다.어떤 음식은 잘 먹는 반면에, 어떤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