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가장 싫어하는 4가지 행동

강아지들도 우리와 같은 생명이기 때문에마찬가지로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이 있기 마련입니다.오늘은 싫어하는 행동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산책 시 목줄을 팽팽하게 당긴상태로 하는 것

산책시에 목줄을 팽팽하게 당기면서 걸으면강아지는 긴장을 하게 됩니다.그러므로 목줄을 약간 느슨하게 여유를 주면서산책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꽉 껴안는 행동을 하는 것

강아지를 꽉 껴안는 행동은사람에게는 친근함과 애정의 뜻으로 하는 것이겠지만강아지에게는 불편한 자세, 지배의 의미로 느껴집니다.아직 친밀함이 완전히 형성되지 않는 상태에서일방적인 포옹을 한다면 강아지가 거부태세를 나타낼 수도 있으니고한 애정표현은 삼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행동보다 말로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것

사람들은 은연중에 자연스럽게 강아지들에게 말을 겁니다.하지만 일반적으로 강아지는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없기에우리가 하는 동작을 통해 추측하고 행동할 수 밖에 없습니다.훈련하면서 강아지가 이해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설명보다는 간략한 소리와 몸짓, 행동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낯선 사이에 아이 컨택을 하는 것

아직 친해지지 않았는데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다가간다면강아지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사람들은 누군가와 소통을 할 때 눈을 맞추는 것과 달리강아지들은 서로의 눈을 피하지 않고 마주보는 것을도전이라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