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부위별 핥는 이유는?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다 보면 핥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견주님의 손을 핥는다던지아니면 사람을 핥는다던지 하는 행동, 한번쯤은 보셨지요?대체 잉렇게 핥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오늘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핥는 여러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강아지가 자신의 손을 핥는 행동

강아지가 자신의 손이나 몸을 핥는 경우라면우선적으로 정확한 관찰이 필요합니다.몸에 상처가 있지는 않은지,아니면 스트레스를 받는 건 아닌지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만약 지속적으로 핥는 부위가 있다면그 부위에 상처나 염증이 생겼을 확률이 높습니다.핥는 행동이 계속 지속된다면 상처를 더욱 더 악화시키는지름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바닥을 핥는 행동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 행동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첫번째로는 스트레스 입니다.스트레스로 인해 지루함을 방바닥 핥기로 행동을 나타나는 것이지요.활동량이 많은 강아지인데 산책을 자주 시켜주지 않았거나,훈련을 너무 강하게 시켜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주었을 때이러한 감정상태를 표출하여 마음을 위로 받기 위해 바닥을 핥는 것입니다.이외에도 속이 좋지 않을 때 바닥을 핥는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3. 가족들의 손을 핥아주는 행동

강아지가 주인의 손을 핥아주는 행동은애정의 표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만약 강아지가 핥았을 때 이를 거절하거나 혼내신다면아이는 상처를 받을 수 있겠죠?사랑의 표현, 관심의 표현이니 예뻐해주시면 된답니다!핥는 행동의 다른 원인은 강아지가 주인과의의사소통을 위해 핥는 경우도 있습니다.무엇을 요구한다던지, 원하는 것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유난히 심하게 핥는다면 사료는 주었는지, 사료의 양은 적당했는지, 물은 없는지의부분들을 잘 관찰하시고 확인해주셔서 욕구를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4. 가족들의 얼굴을 핥아주는 행동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 행위는최고의 애정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만큼 아끼고 사랑한다는 뜻입니다.아무래도 어렸을 때 ‘엄마가 자신의 얼굴을 핥아주는 행위에 대해배우고 그에 대한 모성애를 표출하는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