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코를 골 때, 귀여워하면 위험

혹시 반려견의 코골이, 들어보셨나요?코를 골며 잠이 든 모습은 사랑스럽기도 하지만한편으론 건강상에 혹시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이 되시기도 할텐데요.그래서 준비한! 강아지 코골이 정보입니다.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코골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 비만

강아지가 비만이라면 공기 통로인기도가 좁아지게 되어 코골이게 생길 수 있습니다.비만은 호흡기나 열사병을 쉽게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체중관리에 꼭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 품종 특성

불독, 시추, 패키니즈 등과 같은 단두종의 강아지들에게서 특히 강아지 코골이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선천적으로 이런 강아지들은 콧구멍이 작고 공기통로가 좁습니다.단두종에게 많이 유발되는 연구개노장증이라는 질병이 있는데요.그 경우에는 목구멍 뒤쪽의 살이 늘어져 공기의 흐름을 방해해 코골이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이런 경우 호흡곤란에 의해서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단두종을 반려하시는 보호자님이라면 병원에 가실 때 꼭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3. 염증 또는 알레르기

평소에 코를 골지 않던 강아지가 갑자기 코를 곤다면기관지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어떤 알레르기 물질에 의해서도 코를 골 수 있습니다.

4. 호흡기 문제

호흡에 가장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담배연기입니다.특히 콧구멍이 작은 아이들은 호흡에 쉽게 방해를 받습니다.담배연기는 사람에게도 안좋지만 강아지들에게도 큰 질병을 불러온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