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는 행동을 보이는 건 이런 이유다

모든 강아지가 다 그렇진 않지만종종 강아지들이 물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한두번정도야 애교로 봐줄 수 있지만이 행동이 지나치게 된다면 견디기 힘들지요.도대체 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저마다의 이유가 있겠지만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강아지가 무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이갈이 시기

강아지는 생후 5개월 이하의 경우잇몸이 가려워 무는 경우가 있습니다.5개월 이하의 이갈이 시기 아이들의 욕구충족을 위해서는견주분께서 장난감을 물게 해주시고놀이를 해주셔야지만나중에 강아지가 성장했을 때무는 버릇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가족의 관심을 끌기 위해

강아지들의 삶은 거의 가족에게 맞춰져 있습니다.가족의 사랑을 받고 싶어하고,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지내는 것이아이들의 모든 것이자 낙이죠.그래서 아이들은 견주님에게 관심을 끄는 방법에 대해알아채기 위해 노력하고 어느정도 같이 지내다보면어떻게 자신을 어필할지 충분히 파악을 하게 됩니다.요즘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집에 오자마자컴퓨터, TV, 스마트폰에 신경이 쏠리게 되죠.이럴수록 강아지는 자신에게 관심이 오도록더욱 무는 행동의 자극적인 방법을 쓰게 됩니다.

3. 장시간 혼자 있어서

강아지들은 고양이와 달리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어린아이들의 경우엔 특히 그렇습니다.더욱 큰 문제는 이런 상황이 오랫동안지속된다면 무는 행동 또한더욱 장시간 지속이 될 뿐더러여러 문제행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자연적인 현상임을 이해하자

보통 강아지들이 무는 이유와 고치는 법에 대해서 많이들 물어보시는데요.강아지들이 무는 것은 본능적인 것이며,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강아지가 물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반대로 이런 행동들을 이해하면서강아지가 물면서 놀 수 있는 놀잇감을집안에 놓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