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좋은남자 VS 나쁜남자 구별법

좋은 남자와 나쁜 남자,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좋은 남자와 나쁜 남자의 상황별 행동차이 5’를 소개합니다.

1. 같이 술 마실 때

<좋은 남자의 경우>

술 마시기 전과 거의 달라지는 게 없다, 기분이 좋아져서 자꾸 웃는다, 자기 주량을 잘 알고 있어 적당한 시점에서 끝내고 일어선다, 상대방에게 억지로 권하지 않는다, 어떤 경우든 자제력을 잃지 않고 마주 앉은 사람을 배려한다.

<나쁜 남자의 경우>

갑자기 난폭해지며 말이 거칠어진다, 평소에는 안 하던 욕설이 섞여 나온다, 마시기 싫다는데 억지로 권하고 안 마시면 화를 버럭 낸다, 자꾸 스킨십을 시도하려 한다.

2. 여자가 스킨십을 거부했을 때

<좋은 남자의 경우>

그만둔다, 그녀가 지금 원하지 않으니 ‘기다리자’라고 생각하며 “애정이 있네 없네”라며  운운하지 않는다.

<나쁜 남자의 경우>

너 좋으면서 싫은 척하냐며 저항하는 그녀를 힘으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한다, 그래도 거부당하면 사랑이 없는 거라며 유치하게 떼를 쓴다.

3. 보고 싶은 영화가 다를 때

<좋은 남자의 경우>

다른 취향을 인정한다, 합리적인 타협점을 찾는다, 두 사람 모두 행복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나쁜 남자의 경우>

뭐든 같이 해야 좋은 거라며 억지로 자기 취향에 여자를 맞추려고 한다, 십분 양보해 여자가 보고 싶은 영화를 보러 가서도 내내 불평만 늘어놓는다, 심지어 “뭐 이런 영화를 보냐?” 등 여자의 취향을 무시한다.

4. 사소한 일로 말다툼하고 헤어진 뒤

<좋은 남자의 경우>

왜 싸우게 됐는지 생각해 보고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자신이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인정하고 사과한다, 여자가 먼저 전화했을 때는 그녀가 무안하지 않도록 평소처럼 대한다, “내가 이런 면에서 널 오해했던 거 같아” 등 자기 마음 상태와 자신의 생각을 얘기한다.

<나쁜 남자의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저절로 기분이 풀릴 때까지 기다린다, 시간이 약이라며 전화는 물론 카톡도 하지 않는다.

5. 그의 친구들을 만났을 때

<좋은 남자의 경우>

그녀가 대화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한다, 어딜 가든 뭘 먹든 그녀의 의사를 존중한다, 친구들 앞에서 여자친구 이야기를 함부로 하지 않으며 약점을 떠벌리지 않는다.

<나쁜 남자의 경우>

여자 친구는 뒷전이다, 왜 함께 가자고 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기네들끼리만 아는 얘기로 신난다, 일방적으로 끌고 다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