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까 구토하고 건강이 나빠진다.

강아지들을 키우다 보면 당황스럽고 놀라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곤 하시죠.그 중 하나가 강아지가 토하는 행동일 거라고 생각해요.왜 이런 행동을 보이는 걸까요?오늘 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토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첫번째,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어서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어서 탈이 나는 것은 가장 흔한 이유입니다.사람도 빨리 먹으면 체하고 소화가 안 되듯이강아지들도 빨리 먹으면 소화불량이 걸리거나 토를 합니다.소화를 잘 못하는 강아지들이라면 먹이를 조금씩 나눠서 주거나천천히 먹을 수 있는 밥그릇으로 교체해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불규칙한 식사

공복시간이 길어진 상태에선 위산이 계속 분비되어위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 때 밥을 주면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뱉어내게 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불규칙한 식사는강아지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때에 맞추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먹어서

강아지들은 초콜렛, 오징어, 양파, 과일씨, 찬우유, 매운 음식,짠음식 등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해서 먹게 될 경우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때는 뱉어낸느 것이 좋지만 식도를 상하게 할 수 있어 처음부터먹지 않도록 유의해서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 번째, 질병에 의해서

위염, 파보장염, 코로나, 간염, 기생충 등질병에 걸리게 되면 강아지가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이 때에는 물도 주지마시고 바로 병원을 내원하여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