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자세에 숨겨진 의미

강아지 잠자는 모습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즉, 강아지 잠 습관에 차이나 특징이 있다는 것 입니다.이상하고 신기한 강아지 잠습관과 각각의 의미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잠 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몸을 웅크리고 잠 자는 강아지

웅크리고 자는 강아지 잠 습관은 야생 본능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굴 속에서 몸을 웅크리고 잠을 자면 체온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말 입니다.또 이런 잠 습관은 강아지 몸 중 취약부위인 복부를 보호하여 혹시라도 적의 공격을 받을 때 방어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물론 주인의 보호를 받는 요즘의 반려동물 강아지라면 이런 위험은 없겠죠?

2. 배를 하늘로 향하고 잠 자는 강아지

등을 바닥에 대고 배를 하늘로 향한 채로 잠을 자는강아지는 현재 매우 편안한 상태일 것 입니다.적의 위험을 전혀 느끼지 않기 때문에보호할 필요가 없는 이런 편안한 잠 자세를 취하는 것 입니다.물론 춥지 않기 때문에 몸을 웅크려 체온을 보존할 필요도 없다는 뜻 입니다.

3. 다리를 꼬고 잠 자는 강아지

몸을 꼰 상태로 잠을 자는 강아지들은잠꼬대 같은 소리를내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마 이런 자세로 잠을 자는 강아지라면꿈을 꾸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잠꼬대까지 한다면 가볍게 강아지를 깨울 필요가 있습니다.악몽에 시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몸을 담요 등에 감추고 잠 자는 강아지

몸을 담요 등에 감추고 잠을 자는 강아지는 무리를 이루고 사는 강아지 습성상잠 동무가 필요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즉, 형제들과 함께 뭉쳐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은 강아지는혼자 떨어져 잠을 자게 될 때 무엇인가 허전하여 이렇게 담요 등을 파고 들어잠을 잔 다는 것 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