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알아채면 건강 지켜주는 증상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감기에 걸린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감기의 증상이 심해진다면 사람처럼 폐렴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따라서 강아지의 증상을 미리 숙지하신 후빠른 대처를 통해 큰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감기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설사와 구토 증상을 보인다.

강아지들의 설사와 구토에는 아주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특히 어린 강아지의 경우에는 더욱 다양합니다.어린 강아지들은 사료의 양이 많거나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도 간혹 구토를 하기도 합니다.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 중에는감기도 포함이 됩니다.그러니 강아지가 설사와 구토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내원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2. 코를 확인해주세요.

강아지들의 건강을 확인하려면코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이는 건강한 강아지의 코는 항상 촉촉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강아지의 코가 촉촉함을 넘어 콧물이 흐르거나코 주변의 털이 젖어있다면 감기에 걸렸을 확률이 높습니다.감기가 심한 경우에는 노란 콧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3. 기침의 증상은 밤에 더 심합니다.

강아지들은 낮보다는 밤에 주로 기침의 증상을 보입니다.기침을 시작했다는 것은 목에 염증이 생겼다는 증거일 수 있으니동물병원에 내원하시어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발열증상으로 인해 식욕감소와 구토의 증상을 보인다.

감기에 걸린 경우 항체가 바이러스를 막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이러한 발열 과정이 길어진다면강아지들은 활력을 잃고 계속 잠만 잘뿐 아니라식욕이 감소되어 밥을 먹지 않으려고 합니다.이러한 식욕감소로 인해 구토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