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멀미를 예방하는 꿀팁

강아지 차멀미 증상으로는 혀를 계속 낼름거림, 과도한 침흘림, 하품을 자주 함,불편한 듯이 징징거리고 울부짖음, 움직이지 않음,구역질이나 구토, 심할 경우 배변, 배뇨다른 신경학적, 행동적인 원인을 배제한 후에,유독 차를 탈 때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차멀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예방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견주분들이 많습니다.

1) 가까운 곳부터 차근차근

처음부터 장거리 여행을 하기 전에집에서 가까운 공원 같은 곳부터차근차근 차로 이동해보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다 보면 차 안에 있는 것이 익숙해지고막연한 거부감이나 두려움도 줄어들게 됩니다.

2) 차에서 놀이 시간을 갖는다

차 자체에 거부감이 있어서그 장소에만 오면 정서적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이런 강아지들은 출발하기 전에차 안에서 장난감으로 놀거나견주분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그 공간 자체에 익숙해지게 하면강아지 멀미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출발 직전에는 사료, 간식 NO

차를 타기 직전에 사료나 간식을 먹으면멀미를 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3시간 정도 전부터는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오히려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이나 맛있는 간식이반려견의 기분을 들뜨게 해줄 겁니다.

4) 멀미약 먹이기

그 외에도 자주 휴게소 등에 들러바람을 쐬어주는 것도 좋고,가능하면 앞을 보고 앉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그래도 정 힘들어하는 강아지들은사람처럼 멀미약을 처방할 수도 있는데요.꼭 동물병원에서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여처방약을 먹이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

반려견이 약에 민감하다면 가급적 멀미약을 먹이지 않고창문을 열고 중간중간 쉬면서 가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멀미약은 출발 20~30분 전에 먹이면 됩니다!가루약의 경우 맛이 써서 먹이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 입니다.이때, 약을 꿀에 적당히 개어서 주면 맛있게 먹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