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배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강아지를 키우면서 강아지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지키는 방법은 미리미리 알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강아지를 키우면서 겪게 되는 일 중에 하나로강아지 배에서 갑작스럽게 꼬르륵~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강아지 배에서 소리가 왜 나는 것인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소화 불량으로 인한 복명음

강아지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들리면배가 고픈가? 하면서 생각하고 지나갈 수도 있는데요.강아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증상은 ‘복명음’ 입니다통증없이 복명음만 자주 발생한다면 복강 장기에서가스가 발생했음을 의미하는데 복강 장기 안에가스가 차는 원인을 살펴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뱃속이 답답하고 가스가 차듯, 강아지 역시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뱃속에 가스가 차고그로 인해 ‘꼬르륵’ 소리가 나게 되는 것 입니다.소리 뿐만 아니라 강아지는 복통까지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특히, 강아지 배에서 소리가 크게 들릴 경우에는위가 꼬여 복통이 동반 될 수 있으니, 단순하게 넘기지 말고정확한 검진을 통해서 강아지 복명음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장내 세균으로 인한 소리

강아지 배에서 소리가 나는 다른 이유는장내 세균이 원인이 되어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몸 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있어서 세균 발효작용 때문에강아지 배에서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물론, 정상적인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의 세균은 있지만위장 기능이 약해지거나 노령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작은 세균이라고 할지라도 세균의 증식 발효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배에서 나는 소리가 세균이 원인이 될 경우에위가 꼬이고 복통, 구토, 설사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강아지가 많이 아파할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동물병원을 꼭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3. 밥을 빨리 먹는 습관 NO!

강아지가 밥을 너무 급하게 먹게 될 경우에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물론이고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따라서, 강아지가 천천히 밥을 먹을 수 있도록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밥을 조금씩 자주 주는 습관을 들이거나넓은 그릇으로 식기를 바꾸어주어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유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주세요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을 준다거나많은 간식은 강아지의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강아지 위장기능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강아지에게 짜거나 기름진 음식은 절대로 금물입니다!또한, 강아지 배에서 소리가 많이 나면단백질이 높은 질 좋은 사료를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