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전문가가 공개한 스트레스 해소법

학교, 직장, 가족, 인간관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 많을 텐데요. 그럴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일본의 한 매체에서 ‘종이와 펜만 있으면 가능한 스트레스 해소법 STEP 5’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방법일까요?

STEP 1. 종이에 지금 느끼는 기분을 글로 적는다

예를 들어 남자친구와 다퉈서 화가 났다고 가정합시다. 남자친구가 답장이 늦다,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었다, 옛날이 더 좋았다, 요즘 나에게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다 등 지금 느끼는 감정을 하나도 빠짐없이 솔직하게 적읍시다.

STEP 2.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진다

남자친구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원인이 자신에게 있는 것은 아닌지 등 적은 것을 보며 스스로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져봅시다. 여기서 포인트는 분석을 하지 않을 것. 그저 자신의 감정에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에만 집중하도록 합시다.

STEP 3. 원하는 것을 적는다

그래서 지금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하길 원하는지 적어봅시다. 남자친구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고 나도 소중히 대해줬으면 좋겠다 등 솔직한 자신의 바람을 적어봅시다.

STEP 4. 그것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되는지 적는다.

실제로 어떻게 해야 될지 생각해봅니다. 좀더 애정표현을 한다, 나를 꾸민다,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기분을 푼다 등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봅시다.

STEP 5. 행동한다

종이에 적은 계획대로 실천할 차례입니다. 글로 표현함으로써 머릿속에서 정리되지 않았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객관적으로 본인을 바라볼 수 있게 된다는데요.

처음에는 글로 쓰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일 수 있지만 계속 반복하다 보면 순간의 마음을 다스리는 좋은 방법이 된다고 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