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잘 때 이런다면, 주인에게 느끼는 감정은

개는 보통 하루의 절반 이상을 잠으로 보내는데 잠자는 자세로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엎드려 자는 자세

엎드려 자는 모습은 개의 가장 기본적으로 자는 자세 입니다. 이 자세로 자는 이유는 강아지 털이 허리보다 배가 더 얇기 때문에 체온을 지키기 위함 때문입니다.
이 자세에서 꾸벅꾸벅 조는 상태에서 주인을 주시하고 있다면 주인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 배노출 자세

배를 노출 한 상태로 위를 향해 누워있는 경우 주위의 환경에 익숙해 안심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이렇게 자는 상태는 주위에 적이 없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 웅크린 자세
웅크려 자는 가장 큰 이유는 체온을 놓치지 않기 위함입니다. 몸을 작고 둥글게 만들어 외부에 접하는 표면을 최대한 적게 만들며 체온의 저하를 막습니다.

춥지 않은데 웅크리고 자는 경우는 긴장 상태를 나타내며 배와 코를 숨겨 둥글게 말고 자는 경우는 주위를 경계하고 있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 옆으로 네 다리를 뻗은 자세
이 모습은 사냥을 하던 시절의 습성으로 적이 나타나면 곧바로 깨어나도록 하기 위함 일 수 있습니다.

▶ 좋아하는 장난감과 함께

반려견이 장난감등 좋아하는 것들과 함께 자고 있는 경우는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함 입니다. 사람이 인형을 안고 자는 심리와 비슷한 것 입니다.

▶ 주인이나 가족과 함께

반려견이 주인과 가족에 기대어 자고 있는 경우로 강아지의 조상이 집단 생활을 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대어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적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신뢰를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 좁은 장소에 숨어 자는 것
개는 좁은 곳에서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개의 조상은 굴에서 자려는 습성이 있었으며
밝고 넓은 곳보다 어둡고 좁은 곳을 찾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