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대다수가 하는 가장 큰 실수

1년 내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성과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 있죠. 이런 다이어트의 실패 원인이 자신도 모르게 하고 있는 실수 때문일지도 모른다는데요.

영양사의 롭이 다이어트를 할 때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를 정리했습니다.

♥ 견과류를 과식하는 실수

견과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 할때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요. 문제는 이것을 필요 이상으로 과식을 한다는 것.

견과류는 의외로 지방 성분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데요.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게 되면 되려 살이 찔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

♥ 탄수화물을 전혀 먹지 않는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나쁘다고만 굳게 믿고 있는 사람이 많을텐데요. 식생활에서 완전히 제외는 것은 영양 밸런스의 무너뜨려 악영향을 끼칩니다.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기 보다는 양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간식의 잘못된 선택

다이어트 시에는 공복감이 적이기 때문에 조금씩 자주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때 간식의 양과 종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공복감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는 저칼로리에 영양가가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삶은 달걀, 야채 스틱, 달지 않은 요거트, 견과류, 허브티 등을 추천한답니다.

♥ 몸무게에 집착한다

매일 체중계와 씨름하며 숫자에 일희일비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근육과 지방의 차이를 안다면 체중은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오히려 좋아하는 청바지를 입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체중을 재고 싶다면 1주일에 1번 등으로 정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지방은 무조건 피한다

몸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리에는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선택해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저칼로리 제품에 지나치게 의지하고 있다

다이어트 중에는 ‘저칼로리’라고 써있는 제품에 끌리게 되는데요. 의외로 당분이나 염분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칼로리에만 집착하지 않고 채소와 과일 위주의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