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세게 운동하고나서 이러면 말짱 도루묵

모처럼 시간을 내 땀을 흘려 운동을 하고 나면 개운하고 뿌듯한데요. 운동 후 잘못된 행동들이 운동을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운동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NG 행동에 대해 일본의 여성지 구걸에서 정리했습니다.

♥운동후 돋는 식욕, 폭식

운동이나 조깅을 한 후에는 바로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잠시 몸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힘든 운동은 몸에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몸이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몸의 요구에 그대로 응답하다간 과식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영양가 있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에 의해 손상된 근육 섬유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마친 후 20~60분 후 영양을 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스포츠 음료를 마신다

운동 후 수분 보충을 위해 스포츠 음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되레 비만을 초래하는 안 좋은 습관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 음료에는 당분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제로 칼로리라고 쓰여 있더라도 인공 감미료가 포함돼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피곤하면 몸은 달콤한 것을 원하게 되지만, 일반적인 스포츠 음료는 스틱 설탕 10개분의 당분이 포함 돼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수분 섭취 방법입니다.

♥바로 낮잠을 잔다

운동 후 피곤해 바로 낮잠을 자는 것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입니다. 쉬기 전에 사용한 근육을 먼저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운동 후  1~2시간 간격을 두고 낮잠을 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스트레칭을 하지 않는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부상 방지뿐만 아니라 지방을 연소하기 쉽게 만드는 포인트입니다.

스트레칭은 운동 중 근육에 쌓인 젖산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 물질인 젖산을 제거해주면 지방이 연소되기 쉬워지는데요.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습관화하면 몸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목욕

운동 후에는 욕조에 들어가 몸을 풀고 싶어지는데요. 하지만 운동 직후 목욕은 금물입니다.

모처럼 땀을 흘리고 지방 분해가 진행되고 있는데, 입욕을 하게 되면 지방 연소 작용에 방해가 됩니다.

운동 후에는 가볍게 샤워하거나 운동 후 30분 이상 경과 후 입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