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완화에 가장 좋은 생활습관은?

아무리 인내심이 많은 여성이라도 한번 시작되면 일주일이나 그 통증이 지속되기 마련이다.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며 하루종일 이불 속에서 끙끙거리는 여성들을 위해 ‘생리통을 완화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아래 생리통 완화에 좋은 생활 요법을 통해 통증으로부터 해방된 활기찬 하루를 살아보자.

1.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자궁과 골반의 통증을 이완시킬 수 있다.

2. 진통제 복용하기

일상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느낀다면 무작정 참기보다는 진통제를 먹는 것도 좋다.

다만 진통제는 일시적으로 느끼는 통증을 해결하고자 하는 임시방편일 뿐 반복적인 복용은 피해야 한다.

3.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생리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면 불필요한 호르몬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4. 과일, 채소 섭취하기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생리통을 없애기 위한 현명한 방법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대표적 과일인 석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생리 불순을 해소해 준다.

5. 허브차 마시기

심신 안정에 좋은 허브차나 따뜻한 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므로 자궁 수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든 음료는 오히려 통증을 증가시키고 생리 시간을 늘릴 수 있어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6. 규칙적인 운동하기

출산의 고통과 맞먹는 배가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면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쌓일 수 밖에 없다.

수영, 걷기, 요가 등 골반에 좋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 통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