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들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된다.

우유랑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1. 설탕

어릴 적 먹던 맛을 찾기 위해 우유에 설탕을 넣어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닌데요.

우유속에 풍부한 비타민 B1은 꼭 필요한 영양소로, 이것이 부족하게 될 경우 피로감, 식욕부진,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맛을 원한다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소금

우유의 담백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 중에서 간혹 우유에 소금을 넣어 먹는 사람이 있는데요, 사실 굉장히 위험한 식습관입니다.

우유에는 적당량의 염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소금을 넣어 마시면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고혈압이나 심혈관계 질환, 신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시금치

우유와 시금치 모두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함께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우유의 좋은 성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되며, 시금치의 옥살산 성분은 우유의 칼슘 섭취를 방해합니다.

4. 레몬

간식으로 우유와 과일을 함께 즐긴다면 한가지 주의해야 합니다.

산 성분이 많은 과일은 우유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 레몬, 오렌지, 자몽, 유자와 같은 시트러스 계열 과일은 구연산, 레몬산, 시트르산 등과 같은 산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일과 우유를 함께 먹으면 산 성분이 우유를 응고시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5. 초콜릿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우유를 함께 즐기면 맛의 조화는 훌륭할지라도 궁합은 좋지 않습니다.

초콜릿은 고지방 식품으로, 높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 우유 속에 든 지방과 만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이죠.

자주 섭취하면 성인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