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이 아닌데 잘못 알고있는 10가지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먹거리에 세심하게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기업들은 그 부분을 노리고 다양한 제품들을 만든다.

하지만 건강식품일 것이라고 알고 있는 상당수의 제품들이 사실은 정크푸드가 위장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해외의 한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사기성 정크푸드 리스트를 정리해 공개했다.

1. 밀 또는 곡물빵

밀빵, 곡물빵은 최대 70% 정제밀가루, 부분적으로 수소화된 오일, 인공 감미료, 고과당 옥수수시럽, 방부제 등이 포함될 수 있단다. 그런데 마치 전체 곡물이 포함된 것처럼 광고한다는 점. 흰색 빵이나 다른 빵보다 반드시 건강한게 아니란다.

2. 레스토랑 샐러드

레스토랑에서 샐러드를 주문해서 건강을 관리한다고 생각하면 오산. 대부분의 샐러드는 지방덩어리 드레싱, 치즈, 여분의 탄수화물, 설탕, 칼로리가 숨겨져 있다.

3. 아침 시리얼

건강을 주장하는 시리얼은 일반적으로 열량이 높은 아침식사 중 최악의 음식 중 하나란다. 일부 제품에는 설탕과 탄수화물도 포함돼 있다. 제조업체들은 비타민을 추가 건강을 주장한다. 하지만 상당수가 당분이 많은 시리얼로 하루를 시작한다.

4. 과일주스

과일주스는 일부 비타민을 포함한다. 그러나 칼로리와 높은 당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포도주스 한컵(8온스)은 170칼로리, 탄수화물 42g, 설탕 40g이 있다.

5. 저지방 땅콩버터

땅콩버터에 꽤 많은 지방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어떤 사람들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저지방이라고 인식한다. 하지만 땅콩버터의 지방을 분석해 보면 설탕 등이 많이 포함돼 있다.

6. 말린 과일

신선한 과일을 건조하면 수분이 줄고 당의 양을 즐가시킨다. 말린 과일은 혈당을 높일 수 있다.

7. 비타민 워터

대부분의 비타민 워터는 탄산음료, 과일음료, 홍차, 기타 설탕음료 보다 건강하지 않다. 비타민 워터를 마신다고 충분한 비타민을 얻을 수는 없다. 차라리 멀티 비타민을 복용하는게 더 낫다.

8. 냉동 요구르트

냉동 요구르트가 아이스크림 보다 건강할 것이라는 기대는 버려라. 포화지방의 세계에서 칼로리와 단당류는 아이스크림과 다를게 없다.

9. 무지방 쿠키

무지방 쿠키나 케이크는 말장난이다. 무지방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설탕, 밀가루, 탄수화물이 가득하고 고칼로리다. 제로 칼로리 설탕은 일반적으로 이런 제품에서 지방을 대체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10. 스무디 음료

상점에서 구입하는 스무디가 건강하다고 믿는가? 완성품으로 나오는 스무디는 많은 설탕과 시럽 뿐만 아니라 과일과 야채의 극단적인 부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