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서비스가 숨어져 있었다니

연말 연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을텐데요. 비행기를 이용할 때 기본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이용객들은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답니다. 무려 15가지나 된답니다.

좌석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의 등급도 달라지는데 가장 저렴한 이코노미석을 기준으로 이용해도 예상치 못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네요.

1.기념일 케이크

대한항공에서는 생일케익과 신혼여행 축하 케이크를 제공합니다.

탑승 전날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신청하시면 깜짝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답니다. 연인이나 가족 친구에게 깜짝 이벤트로도 굿!!

2.핫초코

기내에서는 기본적으로 식후에 커피나 음료를 제공합니다. 핫초코를 먼저 권유하는 승무원은 없지만 요청을 하면 핫초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초콜릿 덕후들에겐 꿀 팁이죠!!

3.베이비시터

아기를 데리고 비행을 한다는 것은 엄마 아이에게도 굉장히 힘든 일 입니다. 특히 장거리 비행의 경우에는 더욱 더 그렇습니다.

이 때 승무원에게 요청을 하면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장실을 갈 때 요청을 많이 하지만 아이가 울거나 엄마가 화가 났을 경우에도 요청을 해보세요!

4.그루밍키트

그루밍키트는 저가항공을 제외한 거의 모든 항공사에서 제공을 합니다. 만약 제공을 안해준다면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루밍키트안에는 기본적인 세안용품, 칫솔과 치약, 스킨로션, 면도기, 수면안대, 이어플러그, 슬리퍼, 수면양말 등이 들어있습니다.

5.모닝콜

필요하다면 원하는 시간 대에 승무원에게 모닝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졸립고 피곤하지만 중요한 시간에 무언가 해야할 때 기내식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이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핸드폰 알람보다는 누군가가 깨워준다면 이 보다 확실한 건 없겠죠?

6.어린이키트

아이가 많이 지루해하거나 떼를 쓴다면 승무원에게 어린이 키티나 비행기 모형, 카드나 보드게임 등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어린이키트는 색칠놀이, 필기구, 스티커 등 작은 에메니티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주 잠시라도 아이들이 장난감에 집중할 수 있다면 엄마 어빠에게는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이 되겠죠?

7.조종실 방문

사실 법적으로는 탑승객들은 조종실에 출입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조종실을 보여주고 싶거나 나 자신이 꼭 보고 싶을 때는 한 번 쯤은 요청해볼 수는 있습니다.

단 제 시간에 착륙을 하고 승객들이 다 내렸을 때 승무원에게 요청을 해보세요! 거절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조종실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8.귀중품 보관

카메라와 노트북 등 많이 비싸거나 신경 쓰이는 물건은 승무원에게 따로 보관을 요청합니다.

또한 부피가 크거나 두꺼운 코트는 공항에 따로 보관이 가능하니 둘 곳을 몰라 걱정하지 마시고 승무원에게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9.다양한 음료

칵테일은 물론 콜라, 스프라이트, 맥주, 과일쥬스, 탄산수, 와인 등 수많은 종류의 술과 음료가 무료입니다.

달라고 하는대로 주기 때문에 입맛 따라 골라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셨다가 기내에서 취하시면 안됩니다!!

이런 기내 서비스는 굳이 방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서비스를 요청을 할때는 남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조심스럽게 정중하게 요청하시는게 제일 중요하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