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좋아하는 부위별 마사지 방법

소개된 방법에 따르면 사람의 근육을 풀어주듯 억세게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살살 부드럽게 만져주기만 하면 되므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반려인의 다정한 손길에 강아지들은 사랑과 애정을 느낄 수 있으므로, 잠깐이라도 집에서 시도해 보는 것이 좋겠다.

아래 설명된 내용들을 참고해 강아지와 함께 훈훈한 마사지 타임을 즐겨 보자.

1. 양쪽 귀

강아지의 귀 주변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면 강아지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전체적인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돋우게 할 수 있다.

2. 얼굴 전체

강아지의 얼굴 주변은 신경계와 위가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다.

특히 눈 주변은 방광, 담낭 등과 관련이 있으므로 얼굴 부분을 자주 문질러 주는 것이 강아지 건강에 좋다.

3. 등 전체

불안과 과잉 행동을 보이는 강아지들은 등을 전체적으로 쓰다듬어 주면 진정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또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반려인과의 친밀감도 상승한다.

4. 배 (복부)

강아지의 복부는 소화와 관련이 있어 소화불량을 자주 겪는 강아지들에게는 필수 마사지법이다.

배 마사지는 장기적으로 강아지의 가스와 불필요한 팽만감을 줄여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

5. 앞다리

활동량이 많건 적건 강아지들에게 다리는 모든 신체 활동의 중심이다.

다리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아이의 관절 건강에도 좋으며 특히 팔꿈치 뒤쪽은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만져주는 것이 좋다.

6. 가슴 부분

인간의 가슴처럼 강아지의 가슴 역시 중요한 신체 기능들이 밀집돼 있다.

이 부위를 마사지 해주면 전반적인 심장과 혈압 문제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7. 발바닥

사람의 발처럼 강아지의 발바닥 역시 신체 여러 곳과 연결이 되어 있어 해당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은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강아지와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좋은 마사지 부위이기도 하다.

8. 뒷다리

앞다리와 비슷하게 뒷다리 마사지도 신체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뒷다리 위와 골반 주변을 마사지할 경우, 수면과 소화 등 강아지의 휴식과 관련해 효과를 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