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상태를 확인하려면 5가지를 봐라

1.개가 절뚝거리는지 살펴보기. 개가 아프다는 가장 확실한 징후 중 하나가 절뚝거리는 것이다. 보통 다리에 무게를 싣는 것에 통증을 느낄 때 절뚝거린다.
한 쪽 다리가 아픈 경우에는 아픈 다리를 잘 사용하지 않고 나머지 세 다리로 몸을 지탱한다.
보통 아픈 개는 잘 돌아다니지 않는다.

2.움직임에 다른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기. 절뚝거리는 것 외에도 개의 움직임에 변화가 생긴 것이 눈에 띈다. 예를 들면 개가 일어나거나 앉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그리고 평소보다 느릿느릿 움직이거나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을 내켜 하지 않는다.
개가 계단을 올라가거나 내려가기 싫어하거나 뛰거나 점프하기 싫어하면 아프다는 징후일 수 있다.

3.개의 자세에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기. 평소에 꼬리를 잘 흔들던 개가 꼬리를 늘어뜨리거나 다리 사이에 끼우고 다니는 등 평소와 다른 자세를 취하면 아프다는 증거이다.
개가 평소와 달리 다리를 이상하게 들고 있으면 아프다는 신호일 수 있다.
개는 아프면 등을 활처럼 구부린 자세로 일어나 있거나 움직이거나 일어나 있을 때 아주 뻣뻣한 자세를 보이기도 한다.

4.개의 호흡 확인하기. 개는 아프면 호흡이 가쁘거나 숨을 헐떡거린다.
특히 날씨가 서늘할 때 개가 숨을 계속 헐떡거리면 아프다는 신호일 수 있다.

5.개의 눈 확인하기. 개의 눈을 살펴보면 개가 아파하는지 많은 정보를 알아챌 수 있다. 개는 눈이 아프면 눈을 찡그리거나, 충혈되어 있거나, 뿌옇거나, 분비물이 나온다.
개는 아픈 부위를 문지른다. 개가 눈 주위를 자꾸 문지르면 그 부위가 불편하다는 징후이다.
개의 눈을 보면 다른 아픈 부위도 짐작할 수 있다. 개가 눈을 찡그리면 눈 부위가 아프다는 징후이다. 하지만 다른 부위가 아플 때도 눈을 찡그린다.
확대된 동공 역시 개가 아프다는 징후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