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다좋다 하지만, 이럴 땐 독이 된다.

최근 바나나가 ‘만능 약’이라고 알려지면서 해외, 국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여 더 큰 사랑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바나나를 챙겨 먹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바나나가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이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아침에 먹는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식사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아침 바나나’가 독이 될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다이어트 식품이자 영양분, 섬유 및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맛도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기도 하죠. 그리고 연예인들의 ‘바나나 다이어트 비법’이 알려지면서 더욱 각광받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운동선수들 사이에서도 연습, 체력단련, 그리고 시합에 앞서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인기라고 합니다.

▼이처럼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일뿐만 아니라 운동능력 개선,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하루에 바나나를 3개씩 섭취하면 천연항암제의 효능이 있으며 소화촉진, 심장 혈관 건강 향상, 노화방지 및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의 엄청난 효능이 발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대용으로 바나나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간편하며 영양분이 풍부한 바나나는 아침 대용으로 더 없이 좋은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가 늘어나 하루 식생활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밤에 먹는 바나나는 장 활동에 악영향을 끼치는 반면에 아침에 먹는 바나나는 신체에 다양한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맞는 사실이지만 ‘아침 바나나’를 섭취할 때도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것이 잘 지켜지지 않을 시 오히려 ‘아침 바나나’가 신체에 독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바나나를 공복에 먹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체내의 마그네슘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는데 공복에는 혈액 내에서 마그네슘과 칼륨이 불균형을 이루게 되어 심혈관 등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복의 바나나 섭취는 소화기관 활동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나나를 아침에 먹을 때는 우유 등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바나나만 단독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녹황색 채소나, 우유나 두유 같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리고 바나나에 많이 들어 있는 마그네슘 때문에 신장이 약한 분들은 심혈관계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아침에 바나나를 먹지 않는 것이 건강을 위해 가장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